기보 ‘AC-DC 프로그램’ 통해 초격차 미래전략산업에 3800억원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술보증기금(기보)이 지난 8월 시행한 'AC-DC 프로그램(초격차 미래전략산업 우대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지원한 금액이 3800억원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김종호 이사장은 "첨단전략산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AC-DC 프로그램과 알파팀을 함께 운영해 초격차 기술기업을 발굴하고 신속하게 지원할 수 있는 시스템을 공고히 하고 있다"며 "내년부터 초격차 미래전략산업 지원을 1조원 이상으로 확대해 복합 경제위기 극복에 앞장서고 AI 등 국가첨단전략산업의 성장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알파팀, 초격차 기술기업 발굴·맞춤형 지원
“경제위기 극복 앞장서고 국가첨단전략산업 기반 마련”
AC-DC 프로그램은 차세대 미래전략산업 영위 기업을 대상으로 복합 경제위기로 고통을 겪는 경영애로기업에게는 함께 극복할 수 있도록 교류(AC)의 지원방안을 제공하고 성장유망기업에게는 직류(DC)의 성장동력을 공급하는 금융·비금융 패키지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첨단제조(우주항공해양, 차세대 반도체, 차세대 디스플레이, 차세대 배터리, 소재·부품·장비) ▲에너지(차세대 원자력, 수소에너지, 미래에너지) ▲디지털·통신(차세대 통신, 네트워크, 사이버보안, 양자기술) ▲자동화(AI, 빅데이터, 차세대 모빌리티, 로봇) ▲바이오(레드바이오, 그린, 화이트바이오, 디지털 헬스케어) 등 5대 분야 17대 산업을 초격차 미래전략산업으로 설정했다.
기보는 AC-DC 프로그램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 지난 8월 프로그램 시행과 함께 본점부서와 영업점의 직원으로 구성된 전담 ‘알파팀’을 본격 가동했다.
알파팀은 초격차 기술기업을 찾아서 발굴하고 기술보증·컨설팅 등 기업의 상황에 적합한 지원방안을 검토해 맞춤형 지원을 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특히 알파팀은 ▲다년간 개발한 로봇의 사업화 자금이 필요한 A사 ▲재무상황 악화됐으나 광케이블 수주 증가로 인한 원자재 구입 자금이 필요한 B사 ▲벤처창업기업으로 그래핀 양산자금이 필요한 C사 등 기술력은 우수하나 경영애로를 겪고 있는 총 8곳을 선제적으로 발굴, 신속한 심사를 통해 56억원을 지원하는 성과를 거뒀다.
김종호 이사장은 “첨단전략산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AC-DC 프로그램과 알파팀을 함께 운영해 초격차 기술기업을 발굴하고 신속하게 지원할 수 있는 시스템을 공고히 하고 있다”며 “내년부터 초격차 미래전략산업 지원을 1조원 이상으로 확대해 복합 경제위기 극복에 앞장서고 AI 등 국가첨단전략산업의 성장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kthyun2077@naver.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연아, 흘러넘치는 고혹美 [화보]
- “황보 같은 女♥”…브라이언, 대표되더니 세컨 하우스 ‘잘 나가네’ (신랑수업)
- 갑상선 유두암 수술→복귀한 박소담 “걱정 끼쳐드려 죄송” (유령)
- 서동주 “美에서도 ‘틴 맘’은 드문 일” (고딩엄빠2)
- 남편을 아동학대로 신고한 아내, 오은영 “절실함 이해해” (결혼지옥)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