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이저러스에 '디즈니마켓' 잇단 오픈…인증샷 핫플레이스로 주목

김소형 2022. 12. 19. 15:2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최근 토이저러스에 오픈한 '디즈니마켓' 1·2호점이 주목받고 있다.

토이저러스 제타플렉스점은 지난 2일 '디즈니마켓' 1호점을 오픈했다.

디즈니 캐릭터 상품 약 700여종을 만나볼 수 있는 '디즈니마켓' 오픈 이후 11일(일)까지 약 10일 간 토이저러스 제타플렉스점은 고객수가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최근 토이저러스에 오픈한 '디즈니마켓' 1·2호점이 주목받고 있다.

토이저러스 제타플렉스점은 지난 2일 '디즈니마켓' 1호점을 오픈했다. 디즈니 캐릭터 상품 약 700여종을 만나볼 수 있는 '디즈니마켓' 오픈 이후 11일(일)까지 약 10일 간 토이저러스 제타플렉스점은 고객수가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15일 토이저러스 롯데몰 수원점에 문을 연 '디즈니마켓' 2호점 역시 고객 반응이 뜨거웠다.

'디즈니마켓'은 기존 토이저러스 보다 약 4배 이상 많은 디즈니 캐릭터 상품을 운영하고 있으며, 어린이 완구뿐만 아니라 캐릭터 선호도가 높은 1030 여성 소비자를 타겟으로 문구, 팬시, 인테리어 소품, 디지털 액세서리 상품군까지 강화했다.

디즈니 팬 이외에도 핫플레이스에 열광하는 MZ세대를 겨냥해 단순 쇼핑만이 아니라 볼거리, 즐길 거리가 가득한 공간을 구현했다. 플랜테리어 컨셉을 적용해 싱그러운 분위기의 매장을 연출했고 디즈니 대표 캐릭터인 '미키 마우스'의 아트웍으로 SNS 인증샷을 올리기 좋은 인스타그래머블한 포토존도 만들었다. 또한 디지털 사이니지를 활용해 시즌 별 프로모션에 걸맞은 다양한 디즈니 컨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그리고 '디즈니마켓' 오픈 이벤트로 12월 한달 동안 디즈니 캐릭터 상품 구매 고객에게 '디즈니 스티커'를 증정하고, 1만원 이상 구매 시 '디즈니 위클리 달력'을 증정한다.

김경근 롯데마트 TRU(토이저러스)팀 팀장은 "전연령층에게 사랑받고있는 디즈니 콘텐츠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라며, "제타플렉스점을 시작으로 수원점 등으로 '디즈니마켓' 오픈을 확대해 디즈니 팬들은 물론 어린이, 어른이들의 발길을 사로잡는 새로운 핫플레이스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