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해보고 싶다" 이정후 결심 굳혔다, 내년 MLB 진출 노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정후(24·키움 히어로즈)가 해외 진출 의사를 구단에 전달했다.
그간 각종 시상식에서 관련 질문이 나올 때 마다 이정후가 "구단과 이야기를 해보겠다"며 간접적인 도전 의사를 밝혔고, 이날 만나는 자리에서 보다 구체적으로 의사를 드러낸 것이다.
키움 관계자는 "이정후가 해외 진출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다. 구단은 이정후의 도전에 박수를 보낸다. 1월 초에 업무가 시작되면 (이정후의 해외 진출 방식에 대한) 내부 논의를 통해 결정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승준 기자] 이정후(24·키움 히어로즈)가 해외 진출 의사를 구단에 전달했다.
이정후는 19일 구단을 찾아가 연봉 협상을 진행했다. 그리고 이 자리에서 해외 진출 의사를 명확하게 밝혔다. 이미 예고된 일이었다. 이정후는 2023시즌이 끝나면 해외 구단에 이적할 수 있는 자격을 얻는다. 그간 각종 시상식에서 관련 질문이 나올 때 마다 이정후가 "구단과 이야기를 해보겠다"며 간접적인 도전 의사를 밝혔고, 이날 만나는 자리에서 보다 구체적으로 의사를 드러낸 것이다.
키움 관계자는 "이정후가 해외 진출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다. 구단은 이정후의 도전에 박수를 보낸다. 1월 초에 업무가 시작되면 (이정후의 해외 진출 방식에 대한) 내부 논의를 통해 결정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올해 타격 5관왕(타율·안타·타점·출루율·장타율)으로 맹활약한 이정후는 이견 없는 'MVP'수상자였고, 골든글러브와 각종 시상식 상들을 독차지했다. 기량이 정점에 오른 시기에 메이저리그에 대한 꿈까지 현실로 바짝 다가왔다.
키움은 과거에도 포스팅 시스템을 통해 강정호 박병호 김하성 등 다수의 메이저리거들을 배출한 구단이다. 그중 김하성은 현재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에서 주전 내야수로 맹활약 하고 있다. 앞서 포스팅을 통해 메이저리그에 진출했던 선수들의 이적료는 구단 운영에 적지 않은 도움이 됐다. 이정후의 해외 진출을 막을 이유가 없다는 입장이다.
이정후는 앞으로 두 시즌을 더 채우면 FA 자격이 된다. FA는 국내외를 가리지 않고 자유롭게 협상이 가능하다. 다만, 이정후의 내년 WBC, 아시안게임 등 대표팀 발탁 여부에 따라 FA 자격 취득이 더 빨라질 가능성도 남아있다. 따라서 진출 의사를 밝힌만큼 어떤 방식으로 도전하게 될지는 향후 더 지켜봐야 한다. 만약 FA 자격을 채우지 않고 진출을 하게 되더라도 포스팅 시스템을 통해 입찰이 가능하다. 야구 선수에게 1년은 결코 짧지 않은 시간이다. 한 살이라도 어릴 때 미국으로 건너가야 더 큰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다는 점도 무시 못한다.
이정후가 의사를 명확히 드러낸만큼 구단도 1월초 업무가 시작되면 확답을 줄 것으로 보인다. 현재로써는 진출을 막을 명분은 없다. 이제 국내에서 정점을 찍은 이정후가 1년 후 어떤 대우를 받고 어떤 팀으로 가게 될지, 또 한명의 메이저리그 성공 사례가 나타날 수 있을지 기대가 모인다. 이승준 기자 lsj021@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명 댄서, 모텔서 숨진채 발견...향년 40세
- 김구라, 유재석의 SBS '연예대상' 수상 '예상 적중'! MBC·KBS 전망은 어떻게 했나?
- '재력가와 결별' 박민영 “쉽지 않은 한해”였다더니 쏙 빠진 살
- 진화, '♥함소원'이 얼마나 돈 잘 벌면…'명품 G사' 쓸어버리는 클래스
- 이승기, 후크에 54억 입금 받은 후 소름 돋는 반응?..“오히려 담담”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