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구 한국외대 인도학과 교수, 한국인도학회 회장 선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는 인도학과 이은구 교수가 지난 10일 ㈔한국인도학회 제53차 정기학술대회 겸 정기총회에서 회장으로 선임됐다고 19일 밝혔다.
한편 한국인도학회는 1991년 국내 유일의 인도 연구 단체로 창립된 이래 국내·국제 학술대회 개최,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 '인도연구' 발간 등의 사업을 진행하며 한국의 인도학 연구를 선도해 오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는 인도학과 이은구 교수가 지난 10일 ㈔한국인도학회 제53차 정기학술대회 겸 정기총회에서 회장으로 선임됐다고 19일 밝혔다. 2023년 1월 신임 회장으로 취임한다.
이 교수는 '인도문화의 이해', '끝없는 영화사랑의 땅, 인도', '힌두교의 이해', 'IT혁명과 인도의 새로운 탄생', '버마불교의 이해', '인도의 신화', '힌디소설 강해', '인도 입문' 등 다수의 저서 외 각종 힌디어 교재를 출판했다.
한편 한국인도학회는 1991년 국내 유일의 인도 연구 단체로 창립된 이래 국내·국제 학술대회 개최,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 '인도연구' 발간 등의 사업을 진행하며 한국의 인도학 연구를 선도해 오고 있다.김성준기자 illust76@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청래, 박지원 공개 저격 “없는 말 해서야 되겠나…당원에 ‘분탕질’ 사과해야”
- "중국산 땅콩이 대통령 연말선물이냐"…행안부 "향후 원산지 확인"
- ‘김건희 여사 논문 피해’ 구연상 교수의 정치발언 “‘자유’ 미친 듯 외쳐 댔지만…”
- 길고양이 담벼락에 16차례 내려쳐 죽인 20대…징역형
- 키스는 오케이, 성관계 `노`…중국 SNS서 `입친구 찾기` 확산
- “실적·비전에 갈린다”… 고려아연 경영권 분쟁, 표심 향방 ‘촉각’
- "내년 韓 경제 성장률 2.0% 전망… 수출 증가세 둔화"
- `MS 빙` 제친 챗GPT 방문자… `구글 크롬`까지 흔드나
- [트럼프 2기 시동] `행정부 충성파로 신속 구성한다"
- 온누리상품권 부정유통 13곳 적발… 중기부 "매월 현장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