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물산, 롯데월드타워 입주사와 기부금 조성…돌봄 이웃 전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물산이 지난 1일부터 9일까지 롯데월드타워 오피스 입주사와 함께하는 사회공헌 프로젝트 '더 마루'를 전개했다고 19일 밝혔다.
더 마루는 임직원들이 쓰지 않는 물품을 아름다운가게에 기부해 자원 선순환에 동참하고 물품 판매 금액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공동 프로젝트다.
내년 상반기 중 아름다운가게 송파가락점에서 '더 마루 특별 판매전'을 열어 기부금을 조성하고 송파구 돌봄 이웃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송파구 1인 가구 200세대 '해피박스' 전달
[더팩트|이중삼 기자] 롯데물산이 지난 1일부터 9일까지 롯데월드타워 오피스 입주사와 함께하는 사회공헌 프로젝트 '더 마루'를 전개했다고 19일 밝혔다.
더 마루는 임직원들이 쓰지 않는 물품을 아름다운가게에 기부해 자원 선순환에 동참하고 물품 판매 금액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공동 프로젝트다.
올해 더 마루 참여사는 총 21개사로 지난해보다 2배 이상 늘었다. 지난해 7월에 입주한 우아한형제들과 올해 입주한 BHC, LIG넥스원이 동참했고 타워에 위치한 롯데 그룹사 9개사가 새롭게 참여했다.
타워 1층에 설치한 기부 부스에 300여명이 다녀가 총 4500여점의 물품이 모였다. 내년 상반기 중 아름다운가게 송파가락점에서 '더 마루 특별 판매전'을 열어 기부금을 조성하고 송파구 돌봄 이웃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롯데월드타워는 입주사와 함께 타워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을 재활용하는 자원 선순환 체계를 구축했다. 롯데물산과 유한킴벌리, 롯데케미칼은 지난 9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롯데월드타워에서 사용된 폐핸드타월과 폐플라스틱 재활용에 나섰다. 아울러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송파구 관내 1인 가구 200세대에게 '함께해요! 토닥토닥 해피박스'를 전달한다.
송파구 1인 가구는 서울 자치구 가운데 세 번째로 많은 7만9000여명으로 20대와 30대가 전체의 약 50%를 차지한다. 지난해부터 롯데물산은 기존 독거노인 지원에서 청년, 중장년 등으로 대상을 더 확대해 해피박스를 전달하고 있다. 올해 해피박스는 1인 가구에게 필요한 생필품과 든든한 한끼를 위한 간편식 20여종으로 구성했다. 롯데물산 관계자는 "지난 14일과 15일 롯데물산 임직원들이 직접 포장한 해피박스는 19일 1인 가구 200세대에게 전달했다"고 말했다.
류제돈 롯데물산 대표는 "임직원들과 마음을 모아 우리 주변 이웃에게 따뜻한 선물을 전하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j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與 '당원투표 100%' 추진에 비윤 반발…'윤심' 향배 주목
- 삼성전자, '갤럭시S23' 출시 앞두고 '절치부심'…자체 AP 등장할까
- 확 달라진 서울시 예산…오세훈, 공약사업 실탄 '두둑'
- 로스트아크 만든 스마일게이트, 인디 게임 축제 열자…가로수길 '후끈' [TF현장]
- [강일홍의 클로즈업] 임영웅, 2022년 가장 빛난 솔로 가수 '우뚝'
- [기대작-'영웅'(상)] 안중근의 마지막 1년, 스크린에 펼쳐진다
- 윤호영 카카오뱅크 대표, 실적 내세워 4연임 도전할까…주가 회복은 과제
- 서병수, '전당대회 경선 규칙' 바꾸는데 반대하는 이유는?
- '소선거구 폐지하라!' 정치 개혁 목소리 낸 청년 정치인들 [TF사진관]
- 김남국, 양향자에 '가구향리폐'…"은혜를 원수로 갚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