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충북TP, 베트남서 226만달러 수출 계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도와 충북테크노파크는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베트남 하노이에 무역사절단을 파견해 226만달러 수출계약 등의 성과를 냈다고 19일 밝혔다.
무역사절단은 △베트남 과학기술부 NATEC 혁신기업진흥청 및 KOTRA 하노이 무역관 협력 △베트남 하노이 뷰티케어컨벤션 현지 시장조사 △World-OKTA 베트남 하노이지회와 연계한 수출상담회 등을 가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 | 청주=이주현 기자] 충북도와 충북테크노파크는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베트남 하노이에 무역사절단을 파견해 226만달러 수출계약 등의 성과를 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파견은 팬데믹 회복 과정에서 건강한 삶과 친환경 이슈에 대한 전략적 수출판로 개척을 위해 추진됐다.
무역사절단은 △베트남 과학기술부 NATEC 혁신기업진흥청 및 KOTRA 하노이 무역관 협력 △베트남 하노이 뷰티케어컨벤션 현지 시장조사 △World-OKTA 베트남 하노이지회와 연계한 수출상담회 등을 가졌다.
수출상담회에는 몸엔용바이오, 웰바이오, 에스에스케이, 에이치피앤씨, 케이피티, 푸디웜, 이킴, 예소담 등이 참여했다.
지난 15일 현지 바이어가 보유한 공장·매장·사무실 등을 직접 방문해 사업 규모, 제조환경, 판매제품 등을 현장에서 직접 확인했다.
16일엔 베트남 그랜드플라자 상담회장에서 베트남 정부 관계자 및 다수의 바이어가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수출상담회가 열렸다.
참가기업 중 몸엔용바이오는 베트남 TOP 5 건강기능식품 전문 유통업체인 LAVACO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키엔용비타, 힘내용, 건강녹용, 쌍화녹용, 남자엔 녹용본, 여자엔 녹용후 제품을 46만달러에 계약했다.
웰바이오는 베트남 Hoang Dai Phat과 원기홍삼액, 동충하초플러스를 80만달러에 계약을 맺었다.
에스에스케이는 베트남 TV Continew와 잇츠미 퓨어 엠핏 생리대, 잇츠미 슬림 유기농 생리대를 100만달러 등 총 226만 달러의 성과를 거뒀다.
충북TP는 글로벌 비즈니스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하고자 지난 9월부터 태국, 베트남(1차·2차), 말레이시아를 대상으로 지역기업 수출전략화 육성을 위한 릴레이 수출상담회를 추진하고 있다. .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與 '당원투표 100%' 추진에 비윤 반발…'윤심' 향배 주목
- 삼성전자, '갤럭시S23' 출시 앞두고 '절치부심'…자체 AP 등장할까
- 확 달라진 서울시 예산…오세훈, 공약사업 실탄 '두둑'
- 로스트아크 만든 스마일게이트, 인디 게임 축제 열자…가로수길 '후끈' [TF현장]
- [강일홍의 클로즈업] 임영웅, 2022년 가장 빛난 솔로 가수 '우뚝'
- [기대작-'영웅'(상)] 안중근의 마지막 1년, 스크린에 펼쳐진다
- 윤호영 카카오뱅크 대표, 실적 내세워 4연임 도전할까…주가 회복은 과제
- 서병수, '전당대회 경선 규칙' 바꾸는데 반대하는 이유는?
- '소선거구 폐지하라!' 정치 개혁 목소리 낸 청년 정치인들 [TF사진관]
- 김남국, 양향자에 '가구향리폐'…"은혜를 원수로 갚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