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광그룹, 미래사업에 10년간 12조 쏟아붓는다…7천명 신규 고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태광그룹이 10년간 약 12조원을 투자하는 계획을 발표했다.
태광그룹은 오는 2032년까지 제조·금융·서비스 부문에 약 12조원을 투자한다고 19일 밝혔다.
태광그룹은 석유화학부문에 약 4조원을 투자해 친환경·고기능성 소재를 중심으로 신사업 육성에 나선다.
태광그룹은 금융 계열사인 흥국생명, 흥국증권, 흥국자산운용, 흥국화재, 고려저축은행, 예가람저축은행의 신규사업과 계열사 통합 DB관리 센터 신규 구축 등에 약 2조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초기 5년간 8조 집중 투자해 성과 극대화 추진
(서울=뉴스1) 김종윤 기자 = 태광그룹이 10년간 약 12조원을 투자하는 계획을 발표했다. 약 7000명을 신규 고용하고 일자리 창출에도 나서기로 했다. 그동안 투자에 인색하다는 평가를 뒤로하고 적극적으로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로 방침을 정했다.
태광그룹은 오는 2032년까지 제조·금융·서비스 부문에 약 12조원을 투자한다고 19일 밝혔다.
그동안 태광그룹은 이호진 전 회장의 2011년 횡령 및 배임 혐의에 따른 오너리스크로 대형 투자를 결정하지 못했는데, 이번 대형 투자로 정체됐던 그룹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투자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5년간 8조원을 집중적으로 투자하기로 했다.
우선 태광산업이 이끄는 석유화학·섬유에 총 10조원을 투자하기로 했다.
태광그룹은 석유화학부문에 약 4조원을 투자해 친환경·고기능성 소재를 중심으로 신사업 육성에 나선다. 설비자재 구매 최적화와 촉매기술 내재화 등 기존 공장 설비·환경 개선에도 약 2조원을 집행하기로 했다.
섬유사업부문의 신규 사업에 1조5000억원을 투자한다. 또한 현재 투자가 진행 중인 스판덱스·아라미드 공장 증설에 속도를 내고 LMF(저융점섬유) 국내 증산과 울산공장 용수처리신설 등에 2조4000억원을 집행하기로 했다.
태광그룹은 금융 계열사인 흥국생명, 흥국증권, 흥국자산운용, 흥국화재, 고려저축은행, 예가람저축은행의 신규사업과 계열사 통합 DB관리 센터 신규 구축 등에 약 2조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이중 흥국생명과 흥국화재는 신기술로 주목받는 AI(인공지능)를 통한 계약인수와 보험금지급 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할 방침이다.
미디어 계열사 티캐스트와 티알엔도 약 2300억원을 투자한다. 최근 경쟁이 심화하는 자체 콘텐츠 개발뿐 아니라 온라인 인프라 투자에 나서기로 했다.
태광그룹은 대형 투자와 동시에 우수한 인재 7000명을 신규 고용하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나서기로 했다.
태광그룹 관계자는 "주력사업 강화와 기술 혁신을 위해 대규모 투자를 단행한다"며 "그동안 정체됐던 그룹 재도약과 지역 경제 발전으로 이어지는 투자 선순환 구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passionkj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군산 점집 30번 간 노상원 "女무속인이 '尹탄핵 당할 것' 점괘에 '그럴 일 없다'"
- 김부선 "이재명, 계엄 할 만큼 또라이 아니다…尹 욕도 아깝다"
- 음식 리뷰에 '중요 부위' 찍어 올린 남성…"떡볶이만도 못한 게, 고의겠죠?"
- 이준석 "대선 완주하겠다…지금이 정치 교체 시점"[팩트앤뷰]
- "신이 시킨 일"…노래 모임서 만난 20대女 감금·성착취 40대 음악강사
- '미스터션샤인' 이정현, 기아 생산직 채용 지원…결과는?
- '전신 타투 지운' 나나, 파격 속옷 패션으로 뽐낸 글래머 몸매
- 치매 걸린 건물주 시부 돌보는 며느리 "시누이가 CCTV 설치, 감시하냐"
- "31㎏ 빼니까 연예인이 연락, 콘돔 없이"…다이어트 보조제 이런 광고까지
- 박하선 "지하철 에스컬레이터에서 치마 밑 찍는 불법 촬영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