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L생명, '네이버클라우드 클로바 챗봇 고객상담'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ABL생명은 보험 채팅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인공지능(AI) 기반의 '네이버클라우드 클로바 챗봇(CLOVA Chatbot) 고객상담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
ABL생명의 '네이버클라우드 CLOVA Chatbot 고객상담 서비스'는 네이버의 노하우가 축적된 자연어 처리기술로 고객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일반적인 언어로 질문하면 실제 사람과 대화하듯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조성진 기자)ABL생명은 보험 채팅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인공지능(AI) 기반의 ‘네이버클라우드 클로바 챗봇(CLOVA Chatbot) 고객상담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
ABL생명의 ‘네이버클라우드 CLOVA Chatbot 고객상담 서비스’는 네이버의 노하우가 축적된 자연어 처리기술로 고객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일반적인 언어로 질문하면 실제 사람과 대화하듯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AI가 학습을 통해 최적의 답변을 찾아 응대하기 때문에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보험서비스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고객이 바로 필요로 하는 보험료 입금, 대출, 보험금 접수 등의 보험 업무에 대해서도 빠르고 편리한 디지털 서비스 처리가 가능하도록 모바일 링크를 제공한다.
최현숙 ABL생명 고객지원실장은 “네이버클라우드 클로바 챗봇 고객상담 서비스는 시간, 장소에 상관없이 언제든지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디지털 고객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성진 기자(csjjin2002@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ABL생명, 맞춤형 보장 설계하는 통합보험 출시
- ABL생명, 건강등급 적용 보험료 할인 서비스 확대 적용
- IFRS17 도입 초읽기...투자 수익률 급등 기대 보험사는?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주52시간 예외·직접 보조금...韓·日, 반도체법 재추진
- 설마했는데…삼성전자, '4만전자' 됐다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AI에 세제혜택 준다···"글로벌 기술패권 총력 대응"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
- LG CNS, 매출 4조 눈앞…핵심 DX 사업으로 실적 '고공행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