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압도적 음원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너무하다 싶을 정도로 압도적이다.
그룹 아이브가 차트 지표로써 '올해의 음원 퀸' 면모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 벅스가 지난 16일 발표한 '2022, 우리가 가장 사랑한 음악' 차트에 따르면 아이브는 '가장 사랑한 곡' 차트에 '러브 다이브(LOVE DIVE)'로 1위, '일레븐(ELEVEN)'으로 3위,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로 5위를 차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 벅스가 지난 16일 발표한 ‘2022, 우리가 가장 사랑한 음악’ 차트에 따르면 아이브는 ‘가장 사랑한 곡’ 차트에 ‘러브 다이브(LOVE DIVE)’로 1위, ‘일레븐(ELEVEN)’으로 3위,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로 5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아이브는 데뷔 후 지금까지 발표한 모든 싱글 앨범의 타이틀곡을 상위 5위권 안에 올린 어마어마한 저력을 과시했다. ‘가장 사랑한 곡’ 차트는 지난해 12월 1일부터 올해 11월 30일까지의 스트리밍과 다운로드 수를 합산하여 반영한 수치다.
아이브는 또 ‘가장 사랑한 영상’ 차트에도 ‘일레븐’, ‘러브 다이브’, ‘애프터 라이크’의 뮤직비디오를 모두 랭크시켰다. ‘가장 사랑한 영상’은 지난해 12월 1일부터 올해 11월 30일까지 조회수와 다운로드 수를 합산하여 반영한 수치로, 선정된 6개의 뮤직비디오 중 아이브가 세 자리를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일레븐’, ‘러브 다이브’, ‘애프터 라이크’로 3연타석 홈런을 치며 2022년과 차세대를 대표하는 그룹으로 거듭난 아이브는 최근 각종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의 연말 결산 차트와 다양한 시상식에서 자신들의 존재감을 각인하고 있다. 이들은 ‘MMA 2022(2022 멜론 뮤직 어워드)’에서 ‘올해의 베스트송’을 시작으로 ‘2022 MAMA AWARDS(2022 마마 어워즈)’와 ‘2022 Asia Artist Awards IN JAPAN(2022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인 재팬)’에서 ‘올해의 노래’를 수상하며 3개의 대상을 품에 안았다.
대체 불가 ‘음원 퀸’ 아이브는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꾸준한 호성적을 내고 있다. 특히 ‘애프터 라이크’와 ‘러브 다이브’는 벅스 주간 차트(집계 기간 22년 12월 05일~11일)기준으로 각각 5위, 9위에 랭크되어 두 곡 모두 현재까지도 TOP 10 안에 자리하고 있다.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