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러브 다이브', 벅스 '2022 가장 사랑한 음악' 1위
[마이데일리 = 오윤주 기자] 걸그룹 아이브(IVE)가 음원퀸 면모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 벅스(Bugs!)에서 지난 16일 발표한 '2022, 우리가 가장 사랑한 음악' 차트에 따르면 아이브는 '가장 사랑한 곡' 차트에 '러브 다이브(LOVE DIVE)'로 1위, '일레븐(ELEVEN)'으로 3위,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로 5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아이브는 데뷔 후 지금까지 발표한 모든 싱글 앨범의 타이틀곡을 상위 5위권 안에 올렸다. '가장 사랑한 곡' 차트는 지난해 12월 1일부터 올해 11월 30일까지의 스트리밍과 다운로드 수를 합산하여 반영한 수치다.
또한 아이브는 '가장 사랑한 영상' 차트에도 '일레븐', '러브 다이브', '애프터 라이크'의 뮤직비디오를 모두 랭크시켰다. '가장 사랑한 영상'은 지난해 12월 1일부터 올해 11월 30일까지 조회수와 다운로드 수를 합산하여 반영한 수치로, 선정된 6개의 뮤직비디오 중 아이브가 세 자리를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일레븐', '러브 다이브', '애프터 라이크'로 3연타 홈런을 친 아이브는 최근 각종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의 연말 결산 차트와 다양한 시상식에서 자신들의 존재감을 각인하고 있다. 이들은 '2022 멜론 뮤직 어워드'에서 '올해의 베스트송'을 시작으로 '2022 마마 어워즈'와 '2022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인 재팬'에서 '올해의 노래'를 수상하며 3개의 대상을 품에 안았다.
음원 사이트에서도 꾸준한 호성적을 내고 있다. 특히 '애프터 라이크'와 '러브 다이브'는 벅스 주간 차트(집계 기간 22년 12월 05일~11일)기준으로 각각 5위, 9위에 랭크되어 두 곡 모두 현재까지도 TOP 10 안에 자리하고 있다.
[사진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