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리빙 플랫폼 어반베이스, 리빙 복합문화공간 ‘어반베이스 동탄’ 개관

조광현 기자(cho.kwanghyun@mk.co.kr) 2022. 12. 19. 11:3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테리어의 모든 과정을 동선에 그대로 담은 800평 규모의 공간, 17개의 브랜드와 함께하는 디자인 가구 컬렉션을 시작으로, 맞춤형 공간 스타일링과 휴식의 시간까지 선사
어반베이스 동탄 개관 동시 오프라인과 연계 가능한 온라인 커머스몰 오픈…67개 브랜드 1,500여 제품 선보여
[어반베이스_어반베이스 하진우 대표(오른쪽에서 여섯번째),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김형조 대표이사(오른쪽에서 다섯번째) 외 파트너사 주요 관계자들이 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
가상 인테리어 플랫폼 ㈜어반베이스(대표 하진우)가 토탈 리빙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한 첫 여정을 시작했다. 어반베이스는 리빙 복합문화공간인 ‘어반베이스 동탄’의 개관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한화리조트 용인 내 위치한 어반베이스 동탄은 어반베이스와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함께 리조트 시설을 리모델링해 만든 새로운 형태의 리빙 인테리어 특화 문화공간이다. 전시, 맞춤 컨설팅, 프라이빗 클래스 등을 제공해 인테리어를 앞둔 이들은 물론 공간을 좋아하고 관심있어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감도 높은 큐레이션을 즐기고, 휴식과 여유를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지난 16일 어반베이스 하진우 대표,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김형조 대표, 파트너사 등 주요 관계자 1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반베이스 동탄의 개관식을 진행했다. 행사는 개회사 및 환영사, 테이프 커팅식, 공간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어반베이스 하진우 대표는 이날 개관식에서 “지난 8년간 어반베이스가 ‘가상 경험’의 몰입도를 높이는 데 주력했다면, 앞으로의 어반베이스는 가상과 현실의 경계 없는 ‘연결 경험’에 집중하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며 “어반베이스 동탄은 심리스한 리빙 경험을 온전히 즐길 수 있는 첫번째 복합문화공간으로, 인테리어 애호가들이 자신만의 취향을 더 깊고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는 곳으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약 800평 규모의 어반베이스 동탄은 동선부터 인테리어의 과정을 고려해 설계됐다. 공간의 정체성과 분위기를 결정하면서 거주자의 취향을 가장 많이 반영하는 것이 가구인만큼, 어반베이스 동탄의 시작은 디자인 가구 컬렉션 ‘어반베이스전(展)’으로 시작된다. ▲캠프티 ▲클린업키친 ▲삼성전자 ▲아템포 ▲드로터스 ▲블라노스 ▲르마블 ▲슬리피지 ▲보블릭 ▲일바(아이디디자인코리아) ▲매직볼트 ▲82 빌리어스 ▲오덴세 ▲루밍 ▲디아크 ▲로얄앤컴퍼니 ▲해커키친 등 영감을 나눌 수 있는 최고의 리빙 브랜드 17곳을 엄선해 가구 전시를 선보인다. 지난 11월부터 한정 수량으로 오픈했던 1, 2차 얼리버드 티켓은 준비된 수량이 모두 판매됐다.

지상 1층은 어반베이스전을 통해 발견한 취향의 가구와 스타일을 전문 디자이너와 함께 실제 집에 적용해보는 공간이다. ▲어반앤시크 ▲포커스베러 스터디룸 ▲컬러즈인화이트 ▲룩인더미러 ▲모던코티지 ▲모던앤럭셔리 ▲컬러의파도 ▲5컨셉욕실 등 총 8개의 스타일룸으로 구성했으며, 각 스타일룸은 라이프스타일 분석을 통해 공간 페르소나에 맞는 컨셉을 제안한다. ‘모던앤럭셔리’와 ‘컬러의 파도’ 스타일룸은 영훈디자인과 인테리어쇼의 콜라보, 무아공간의 연출로 이루어졌다.

기존 쇼룸 및 편집숍과 어반베이스 동탄의 또 다른 차별점 중 하나는, 어반베이스의 실감형 기술을 공간 곳곳에 적용한 피지털(Phygital, Physical+Digital) 이라는 점이다. 어반베이스 동탄에서 볼 수 있는 대부분의 제품은 3D 모델링이 완료돼, 가상 공간에서 시뮬레이션이 가능하며 증강현실(AR)로 실제 공간에 배치해볼 수 있다. 특히, 론칭에 맞춰 PC에서만 가능했던 3D 인테리어 태블릿 버전을 개시해 디자이너와 고객의 상담 편의성을 높였다.

이외에도 공간의 활력을 불어넣어주는 다양한 소품과 예술 작품을 감상하고 구매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아트룸은 예술공정거래 플랫폼 ‘엘디프’가 참여해 보다 전문적인 아트 큐레이션을 선사한다. 브런치&다이닝 레스토랑 ‘37.5’와 키즈 클래스 ‘째깍섬’, ‘프로맘킨더’는 가족단위 관람객의 편안한 공간 경험을 돕는다.

어반베이스 동탄 개관과 함께 온라인 커머스몰도 동시에 오픈됐다. 온라인 커머스몰에서는 어반베이스 디자이너가 엄선한 국내외 프리미엄 67개 브랜드의 가구, 소품, 조명 등 1,500여가지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커머스몰의 제품 또한 어반베이스 AR 기능이 적용될 예정이다.

한편, 어반베이스는 어반베이스 동탄 개관을 기념해 방문자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최대 120만원 상당의 스타일링 상담권을 증정하고, 일일 선착순 한정으로 어반베이스 동탄의 시그니처 향을 담은 브랜드 룸스프레이, 37.5 무료 음료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