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S테크, 자사주 소각 소식에 5%대 '상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MDS테크가 자사주 소각 소식에 5% 넘게 오르고 있다.
이날 MDS테크는 자사주 149만9796주를 소각하기로 결정했다며 공시했다.
자사주 소각은 유통주식 수가 줄어들어 주당순이익(EPS)이 증가하고 배당금이 높아지는 효과가 있다.
주가의 움직임이 소각 이전보다 가벼워지는 효과도 있어 기업들이 주가 관리 수단으로 자주 이용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DS테크가 자사주 소각 소식에 5% 넘게 오르고 있다.
19일 오전 11시 21분 기준 MDS테크는 전 거래일보다 420원(5.84%) 오른 761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MDS테크는 자사주 149만9796주를 소각하기로 결정했다며 공시했다. 소각예정금액은 약 113억6085만원이며 소각 예정일은 오는 20일이다.
회사 측은 "배당가능이익 범위에서 기취득한 자기주식을 소각하는 것이므로 자본금의 감소는 없다"고 밝혔다.
자사주 소각은 유통주식 수가 줄어들어 주당순이익(EPS)이 증가하고 배당금이 높아지는 효과가 있다. 주가의 움직임이 소각 이전보다 가벼워지는 효과도 있어 기업들이 주가 관리 수단으로 자주 이용한다.
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부지점장급은 최대 5억 지급"…올해 2400명 짐 쌌다
- "테슬라 대신 이 주식"…다시 질주하는 '농슬라'
- '만성적자' 공무원연금, 수급자 1인당 月 87만원 혈세 투입될 판 [정의진의 경제현미경]
- SK그룹, 부산 최고 '노른자 땅' 6300억에 매각하는 이유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롯데그룹에서 CEO가 되려면 갖춰야할 '두 가지'[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 360억 결혼식 올리고 이혼하더니…벌써 '재결합설' 들리는 안젤라베이비[TEN피플]
- [종합] 트렌스젠더 풍자 "커밍아웃하고 가족과 절연, 父 칼 들었다" ('세치혀')
- 설현, 발리에서 힐링중...빛나는 미소
- [종합] 류시원, 쌍둥이 낳을 징조? "대치동 강사 ♥아내와 2세 계획 중"('집단가출')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