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회 도핑연구소, 동아대학교와 공동연구 국제 저널 게재 [경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 도핑검사소와 동아대학교(의약생명공학과, 조종현 교수)의 산학공동연구가 국제 저널에 실렸다.
한국마사회와 동아대학교는 지난해 5월부터 신물질 개발과 분석을 함께 연구해 1년6개월 만에 성과를 냈다.
연구는 물질의 합성과 구조 규명 및 항바이러스 효과를 검증하는 것으로 동아대에서 개발한 신물질을 한국마사회 도핑검사소(부산경남 도핑담당)에서 분석을 맡아 기초과학 연구 발전을 지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마사회와 동아대학교는 지난해 5월부터 신물질 개발과 분석을 함께 연구해 1년6개월 만에 성과를 냈다. 연구는 물질의 합성과 구조 규명 및 항바이러스 효과를 검증하는 것으로 동아대에서 개발한 신물질을 한국마사회 도핑검사소(부산경남 도핑담당)에서 분석을 맡아 기초과학 연구 발전을 지원했다. 이와 함께 대학원생에게 분석기술 교육도 진행했다. 연구 결과는 화학분야 국제 학술지인 ‘분자구조저널’ 12월호에 실렸다. 이번 학술 저널 게재는 한국마사회의 도핑물질 분석 기술이 향후 다른 과학 분야에서도 적극적으로 활용 될 수 있음을 시사한다.
김진갑 한국마사회 도핑검사소장은 “한국마사회의 분석기술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았음과 동시에 회사의 지역사회에 대한 지원정책이 효과를 발휘한 뜻 깊은 일”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소재 대학과의 연구 협력과 지원 등 다방면에서의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해 나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연아, 흘러넘치는 고혹美 [화보]
- “황보 같은 女♥”…브라이언, 대표되더니 세컨 하우스 ‘잘 나가네’ (신랑수업)
- 서동주 “美에서도 ‘틴 맘’은 드문 일” (고딩엄빠2)
- 남편을 아동학대로 신고한 아내, 오은영 “절실함 이해해” (결혼지옥)
- 풍자 “커밍아웃 후 父, ‘나를 죽이라’며…10년 인연 끊고 살아” (세치혀)[TV종합]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