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대한민국 지식대상 최우수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022년 제11회 대한민국 지식대상에서 최우수상인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매일경제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지식대상은 중앙행정기관·자치단체·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을 대상으로 지식행정·경영 우수기관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태진 기자]제주특별자치도는 2022년 제11회 대한민국 지식대상에서 최우수상인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매일경제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지식대상은 중앙행정기관·자치단체·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을 대상으로 지식행정·경영 우수기관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선정위원회에서 지난 10월 전문가 심사, 11월 사전 공개 검증과 국민 최종 심사를 거쳐 지식행정·경영 체계 구축, 지식 활동 지원, 지식 활동을 통한 성과 연계에 대해 심사가 이뤄졌다.
제주도는 지식행정 활성화를 위해 ▲지식행정 활성화 추진계획 수립(5대 전략·13개 실행과제) ▲청렴혁신담당관을 지식관리책임관으로 하는 지식행정 추진체계 구축 ▲지식관리시스템(KMC) 운영 ▲우수사례 공유 ▲공직 소통게시판 운영 등 지식행정 활성화 플랫폼을 구축·운영해왔다.
특히, 지식활동 지원 분야에서 온라인 익명 소통 공간(존단이, 업무 Q&A 게시판 등)을 운영해 직원 의견 제시와 토론을 활성화하고 능동적이며 자율적인 지식행정 문화를 조성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제주=박태진 기자(ptj1957@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 서해안고속도로서 차량 5대 부딪혀…1명 사망·2명 경상
- "넉아웃됐다"…'시신훼손' 양광준 두 얼굴에 경악한 육사 후배
- 尹 "러북 군사협력은 권력 유지 위한 결탁…좌시 않을 것"
- 의대생들, 내년에도 학교로 안 돌아오나…"투쟁 계속" 결정
- "월요일에 전재산 삼성전자에 넣는다"…겹호재에 개미들 '환호'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주주가치 제고"
- [내일날씨] 흐리고 비 오는 토요일…기온은 '포근'
- 민주 "이재명 1심, 명백한 정치판결" [종합]
- 민주 지지층 "판사 탄핵하라"…이재명 1심 '유죄'에 격앙 [현장]
- "발이 비행기 천장에 닿아, 죽을 줄"…난기류 만난 비행기 '공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