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 학교지원센터, 3년 연속 만족도 상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이 학교업무 경감을 위해 일선 교육지원청에 설치 운영하고 있는 '학교지원센터'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전남교육청은 학교업무를 경감해 수업과 생활지도에만 전념할 수 있는 교육여건 조성을 위해 22개 시·군 교육지원청에 학교지원센터(팀)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학교지원센터 운영에 따른 업무경감 체감도는 평균 3.92점으로 소폭이지만 3년 연속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라남도교육청은 16일 여수 유탑마리나호텔에서 2022년 학교지원센터 성과보고회를 갖고 이런 내용의 성과를 공유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했다.
전남교육청은 학교업무를 경감해 수업과 생활지도에만 전념할 수 있는 교육여건 조성을 위해 22개 시·군 교육지원청에 학교지원센터(팀)를 운영하고 있다.
최근 실시한 2022년 업무지원 만족도 조사 결과에 따르면, 전년 대비 학교업무경감 체감도와 지원업무 인지도는 모두 상승했으며, 지원받은 업무에 대한 만족도는 3년 연속 높음 수준을 유지했다.
구체적으로는, 학교지원센터에서 지원받은 업무에 대해 높은 만족도(4.09점/5점 만점)를 보여 학교지원센터가 효과적으로 학교를 지원하고 있음이 확인됐다. 또한, 학교지원센터 운영에 따른 업무경감 체감도는 평균 3.92점으로 소폭이지만 3년 연속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지난 2022년 9월 14일부터 23일까지 10일간 온라인으로 실시됐으며, 전남의 유·초·중·고·특수학교·각종학교에 근무하는 교직원 1,150명이 조사에 응했다.
다만, 사회환경 변화에 따라 신규업무가 지속적으로 학교로 유입되고 있어 학교 현장의 업무 경감 요구는 여전히 높은 상황이다. 이에 전남교육청은 ‘학교지원센터 업무 지원 체제 개선 TF’를 운영하고 그 결과를 반영해 나가기로 했다. 맞춤형 학교지원을 강화할 수 있는 ‘학교업무통합지원협의체(가칭)’ 운영과 ‘지원업무 발굴 추진 사업비’ 지원 등이 그 예이다.
이날 성과보고회에서는 학교지원센터장과 팀장, 주무관 등 110여 명이 참석해 2022년 학교업무 지원 실적 및 내년도 운영 방향을 공유하고 학교지원 강화 방안에 대한 토의도 진행했다. 또한, 지원청에서 자체 발굴해 지원하고 있는 현장 중심 학교 지원 사례 발표를 통해 우수사례를 확대할 계획이다.
김대중 전남교육감은 “학교지원센터 구성원의 노력으로 안정적으로 센터가 운영되고 있으며, 그 결과 실효성 있는 학교업무 경감을 이뤄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학교 현장을 지원하는 조직으로 발전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남=양은주 기자 yejoo228@naver.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연아, 흘러넘치는 고혹美 [화보]
- 서동주 “美에서도 ‘틴 맘’은 드문 일” (고딩엄빠2)
- “황보 같은 女♥”…브라이언, 대표되더니 세컨 하우스 ‘잘 나가네’ (신랑수업)
- 풍자 “커밍아웃 후 父, ‘나를 죽이라’며…10년 인연 끊고 살아” (세치혀)[TV종합]
- 장영란, 환승이별女에 “못됐다” 돌직구 (이별리콜)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