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나바·전자신문인터넷, ‘키나바 프렌즈 2기’ 모집···아름다운 대한민국 만들기 ESG 캠페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기성폐기물 자원화 전문기업 키나바(공동대표 최강일, 한향원)와 전자신문인터넷은 ESG 캠페인의 일환으로 대국민 홍보를 펼칠 '키나바 프렌즈 2기'를 19일부터 모집한다.
환경과 사회 공헌을 위해 ESG경영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는 스타트업 키나바는 버려지는 유기성 폐기물 자원화를 위한 신재생 바이오에너지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한국동서발전과 유기성폐자원 바이오연료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우수상 1팀 100만원, 우수상 1팀 50만원, 개인 부문 최우수상 1명 30만원 상금 지급
유기성폐기물 자원화 전문기업 키나바(공동대표 최강일, 한향원)와 전자신문인터넷은 ESG 캠페인의 일환으로 대국민 홍보를 펼칠 ‘키나바 프렌즈 2기’를 19일부터 모집한다. 환경에 대한 소중함과 신재생 에너지에 대한 관심 확대를 위해 이를 기발한 아이디어와 소셜미디어로 표현할 수 있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번 서포터즈는 오는 2023년 2월 23일까지 ESG경영과 유기성폐기물 자원화에 대한 세부 미션을 카드뉴스와 숏폼영상, 유튜브 영상 등의 국민들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홍보콘텐츠를 기획 제작하게 되며, 신청은 2023년 1월 6일까지 홈페이지 ‘ESG Class’에서 지원이 가능하다.
키나바측은 프렌즈에 참여한 청년 전원에게 활동비 15만원을 비롯해 소정의 기념품과 프렌즈 활동 수료증을 수여한다.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팀에게는 100만원, 우수상 1팀에게 50만원, 개인 부문 최우수상 1명에게 30만원의 상금도 지급 된다.
환경과 사회 공헌을 위해 ESG경영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는 스타트업 키나바는 버려지는 유기성 폐기물 자원화를 위한 신재생 바이오에너지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한국동서발전과 유기성폐자원 바이오연료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대기업과 ESG 상생협력모델을 구축해 하수슬러지 에너지화를 위한 플랜트 설치에 착수했다.
한향원 공동대표이사는 “청년들이 ESG에 대한 문화 확산과 환경에 대한 올바른 인식제고를 위해 기획한 ‘키나바 프렌즈’는 다양한 혜택은 물론이고 겨울방학 기간 내 아이디어를 실현하면서도 가장 잊지 못할 임펙트 있는 활동으로 기억될 기회”라며 “ESG에 관심이 많은 청년이라면 꼭 도전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드사, 고금리에 '무이자 할부' 기간 단축
- [2023 소부장 전망] 메모리·시스템·패키징 '위축'
- BMW 회장 만난 이재용 "전기차 협력 강화"
- '서비스 기업 올 하반기 R&D 투자 늘렸다'...산기협, 기업 R&D 동향조사 발표
- 산업별 사이버 공격 대응 투자 편차 커...금융·제조 양호 vs 보건·건설 미흡
- 머스크의 트위터, 언론인 대거 내쫓더니…"타 SNS 홍보 계정도 나가라"
- [대덕특구 재창조]대전시, 세계적 혁신클러스터 만들 '종합이행계획' 수립
- 다누리 1차 궤도진입 기동 성공...21일 2차 기동 돌입
- 편의점, 설 선물 '초고가 경쟁'…카니발·다이아몬드도 판다
- 'GOAT' 메시, 대표팀 은퇴 안 한다…"다음 월드컵도 뛰고 싶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