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라씨로] 케이카, 매각 소식에 3거래일 연속 상승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고차 플랫폼 케이카가 매각된다는 소식에 3거래일 연속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15일 케이카의 최대주주인 한앤코오토서비스홀딩스가 케이카를 매각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한국거래소는 조회공시를 요구했다.
케이카는 16일 공시를 통해 최대주주측이 골드만삭스를 자문사로 선정해 지분 매각에 대해 검토 중이기는 하지만 구체적으로 결정된 사항은 없다고 답변했다.
최대주주인 한앤코오토서비스홀딩스는 지분의 72%를 보유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경라씨로는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상장 종목들의 시세, 수급, 시황 등을 분석합니다. '한경라씨로' 앱을 내려 받으면 매일 시간대별로 특징적인 종목 정보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중고차 플랫폼 케이카가 매각된다는 소식에 3거래일 연속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15일 케이카의 최대주주인 한앤코오토서비스홀딩스가 케이카를 매각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한국거래소는 조회공시를 요구했다.
케이카는 16일 공시를 통해 최대주주측이 골드만삭스를 자문사로 선정해 지분 매각에 대해 검토 중이기는 하지만 구체적으로 결정된 사항은 없다고 답변했다. 해당 내용이 결정되거나 1개월 이내에 재공시할 예정이다.
케이카는 19일 오전 10시25분 기준으로 전거래일 대비 4.1% 상승한 13,8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케이카는 SK 내 TF팀으로 시작하여 21년 조이렌트카를 흡수 합병하여 중고차 판매와 차량 렌탈 사업에 진출했다. 최대주주인 한앤코오토서비스홀딩스는 지분의 72%를 보유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부지점장급은 최대 5억 지급"…올해 2400명 짐 쌌다
- '만성적자' 공무원연금, 수급자 1인당 月 87만원 혈세 투입될 판 [정의진의 경제현미경]
- 아! 일본에 질렸다…개미들 '탈출 러시' 무슨 일이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 롯데그룹에서 CEO가 되려면 갖춰야할 '두 가지'[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 SK그룹, 부산 최고 '노른자 땅' 6300억에 매각하는 이유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360억 결혼식 올리고 이혼하더니…벌써 '재결합설' 들리는 안젤라베이비[TEN피플]
- 카타르 다녀온 안정환, "왜 하라는대로 안해? 개판이야" 분노 폭발('뭉쳐야 찬다2')
- 송민호, 세상 떠난 아버지에 편지…"매달 천만원 병원비 아까워 빨리 가셨나"
- [종합] 홍현희, 남편 믿고 출산했는데…"♥제이쓴에게 그런 대우 받고 사냐" 일침 ('전참시')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