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기술학교, 취업전문과정 통해 기술인재 156명 배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이 경기도기술학교를 통해 기술인재 156명을 배출했다.
19일 경기도일자리재단은 경기도기술학교에서 '취업전문과정' 수료식을 열고 기술인재 156명을 배출했다고 밝혔다.
올해 취업전문과정 수료생은 156명으로, 3월부터 12월까지 9개월간 과정 선택에 따라 △첨단기계학과 △전기에너지학과 △특수용접학과 △자동차정비학과 △산업디자인학과의 교육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내년부터 자격증 전문과정 신설
경기도일자리재단이 경기도기술학교를 통해 기술인재 156명을 배출했다.
19일 경기도일자리재단은 경기도기술학교에서 ‘취업전문과정’ 수료식을 열고 기술인재 156명을 배출했다고 밝혔다. 수료식에는 채이배 경기도일자리대단 대표이사, 경기도기술학교 임직원, 과정 수료생 등 180여 명이 참석했다.
올해 취업전문과정 수료생은 156명으로, 3월부터 12월까지 9개월간 과정 선택에 따라 △첨단기계학과 △전기에너지학과 △특수용접학과 △자동차정비학과 △산업디자인학과의 교육을 받았다.
연간 교육은 1,290시간으로 과정별 취업 특화과정으로 이론과 실무교육을 병행해 수료생 중 40%가 과정 종료 전 조기 취업에 성공했다. 경기도기술학교는 학생 한 명당 기본 2~3개 기술관련 자격증 취득이라는 목표도 달성했다. 또한, 학생 취업처 연계를 위해 오랜 시간 축적한 기업 네트워크와 산업 현장의 기술수요를 반영한 교육기관으로서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이지혁 수료생 대표는 “기술분야의 이론과 지식을 기초부터 꼼꼼히 배울 수 있다는 점과 자격증 취득 지원, 이력서 지원, 취업처 연계 등 다양한 취업 지원이 다양하다는 점이 매력적이었다”며, “학교에서 연계시켜준 기업에 입사해 현재 전기기술자로 근무하고 있어서 지난 배움의 시간이 더 의미 있게 다가온다”라고 수료 소감을 밝혔다.
채이배 대표이사는 “제조업은 모든 산업의 근간을 이루는 가장 중요한 분야인 만큼 앞으로 제조업에 종사할 여러분들도 사회의 역군이라고 생각한다”며, “기술학교에서 보고 배운 것들을 사회의 일원으로서 가치 있게 활용해 주시길 기대한다”고 응원했다.
한편, 경기도기술학교는 경기도일자리재단 누리집을 통해 2023년도 정규교육과정 무료 교육생 모집을 받고 있다. 모집 과정은 △취업전문교육(9개월) △자격증 전문교육(6개월) △자격증전문과정(3개월 이내)로 모집기간은 과정별로 상이하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만 15세 이상의 기술교육을 받고자 하는 경기도민이라면 누구나 과정을 신청할 수 있다.
정혜선 기자 doer0125@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번엔 '몸짱' 간호사 달력 나왔다…수익금 전액 기부
- 넘어진 오토바이 돕다가…음주운전 딱 걸린 40대 연극배우
- 휘발유 ℓ당 99원 오른다…유류세 인하폭 25%로 축소
- '결혼생활 무료하니 '스와핑' 하자는 남편'…이혼 사유?
- 베를린 호텔 초대형 수족관 '펑'…투숙객 350명 혼비백산
- '토끼·햄스터, 반려 동물로 못 키운다'…초강수 둔 이 나라, 왜?
- 불난 전기차, 수조에 담갔다…1시간 20분만에 진화
- '말 안들어'…시각장애 4살 딸 폭행, 숨지게 한 엄마
- 요정으로 쓰던 일본 가옥서 한복 홍보…'답답할 노릇'
- '조규성에 짜증' 낸 호날두…'심판 아냐, 입 다물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