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자 44.6% “실내마스크, 의무 해제되더라도 착용할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실내 마스크 의무 착용 해제 가능성이 대두되는 가운데 국민 44.6%가 "실내 마스크 착용이 해제되더라도 마스크를 착용할 것"이라는 의사를 보였다.
19일 리서치 전문 기업 리얼리서치코리아가 지난 5일부터 9일까지 대한민국 성인남녀 38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국내 실내 마스크 착용 해제'와 관련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44.6%는 계속 착용하겠다는 뜻을 드러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예방에 효과? 68.3% ‘효과 있다’
[이데일리 김영환 기자] 실내 마스크 의무 착용 해제 가능성이 대두되는 가운데 국민 44.6%가 “실내 마스크 착용이 해제되더라도 마스크를 착용할 것”이라는 의사를 보였다.
이달 초부터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다시 늘고 있는 가운데 정부가 오는 23일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조정 계획을 발표와 관련해 특정 시기를 먼저 정할 수는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특히 청소년 층을 중심으로 독감 환자가 빠르게 늘며 독감과 코로나19가 함께 유행하는 ‘트윈데믹’에 대한 염려도 커지면서 실내 마스크 해제 시기와 관련한 다양한 의견이 제기되고 있다.
한편 이번 설문조사를 진행한 ‘리얼리서치코리아’는 데이터 수집 및 분석 솔루션 연구개발을 통해 리서치 대중화를 목표로 하는 설문조사 전문 기업이다.
김영환 (kyh103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연봉 1500억' 그 이상의 메시...아내 "수년간 겪은 고통 알아"
- 광주 폭설 속 정창현군 사흘째 실종...인상착의 공개
- 넘어진 오토바이 돕다가… 음주운전 걸린 40대 연극배우, 누구?
- 경태 아부지가 뜯은 6억, 또 무혐의 될까[헬프! 애니멀]
- 결승전에서만 6골, 총 64경기에서 172골..월드컵 최다골 신기록
- 연금저축 중도인출 하는데, 세금 얼마나 붙나요? [돈창]
- "밤새 중환자실 지켜줄 의사가 없다" 의료계 폭탄돌리기 '시작'
- '시작은 초라했지만 끝은 창대했다' 아르헨티나, 대반전 스토리
- 만 55세 은퇴설계중이라면…"IRP·연금저축으로 연금 준비하자"[돈창]
- '전세 쇼크' 옮겨붙었다…월세마저 하락 전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