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주 디토닉 대표, 벤처창업진흥 은탑산업훈장 수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디토닉은 전용주 대표이사가 지난 15일 양재 엘타워에서 열린 '2022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 시상식'에서 은탑산업훈장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전용주 대표는 "이번 유공 포상을 받게 되어 사명감과 책임감을 느낀다"라며 "디토닉은 꾸준히 연구 개발 역량 강화에 노력하여 시공간 빅데이터 분야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디토닉은 전용주 대표이사가 지난 15일 양재 엘타워에서 열린 ‘2022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 시상식’에서 은탑산업훈장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디토닉은 2014년 현대자동차에서 분사한 벤처기업으로 시공간 빅데이터 분야 세계적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 특허등록 16건, 출원 13건으로 현재 임직원 80명 가운데 70프로 이상이 개발자와 빅데이터 전문가로 구성된 연구개발 기업이다.
주력기술인 ‘지오하이커’와 ‘D.Hub’를 기반으로 한 역학조사지원시스템인 EISS(Epidemiological Investigation Support System)가 지난 코로나19 초기, 확진자 감염 경로 분석을 위한 역학조사시스템에 도입되어 24시간 이상 소요되던 분석 시간을 10분 이내로 대폭 줄이며 크게 주목받은 바 있다. 최근에는 ‘지오하이커’를 플랫폼 화한 디닷허브(D.Hub)와 디닷이뷰(D.Eview)등을 선보였다.
이번 수훈은 디토닉 창립 이후 연구 개발에 매진하며 해당 분야 기술력을 세계적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다양한 국가 사업에 참여하여 기술 발전에 기여했을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인정받으며 대한민국 위상을 드높인 공로를 인정받아 수훈을 받게 되었다.
전용주 대표는 “이번 유공 포상을 받게 되어 사명감과 책임감을 느낀다”라며 “디토닉은 꾸준히 연구 개발 역량 강화에 노력하여 시공간 빅데이터 분야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연봉 1500억' 그 이상의 메시...아내 "수년간 겪은 고통 알아"
- 광주 폭설 속 정창현군 사흘째 실종...인상착의 공개
- 넘어진 오토바이 돕다가… 음주운전 걸린 40대 연극배우, 누구?
- 경태 아부지가 뜯은 6억, 또 무혐의 될까[헬프! 애니멀]
- 결승전에서만 6골, 총 64경기에서 172골..월드컵 최다골 신기록
- 연금저축 중도인출 하는데, 세금 얼마나 붙나요? [돈창]
- "밤새 중환자실 지켜줄 의사가 없다" 의료계 폭탄돌리기 '시작'
- '시작은 초라했지만 끝은 창대했다' 아르헨티나, 대반전 스토리
- 만 55세 은퇴설계중이라면…"IRP·연금저축으로 연금 준비하자"[돈창]
- '전세 쇼크' 옮겨붙었다…월세마저 하락 전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