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에스테이트, 도심보관물류 서비스 강자 세컨신드롬과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에스테이트는 개인 보관 물류 솔루션 '미니창고 다락'을 운영하는 유망 프롭테크 기업 세컨신드롬과 전략적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KT에스테이트는 세컨신드롬 최초의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하여 세컨신드롬의 기업가치를 성장시키고, KT그룹의 인프라와 ICT 기술력을 세컨신드롬의 운영 노하우와 접목해 디지털 전환(DX)형 셀프 스토리지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니창고 다락’ 운영사 세컨신드롬에 전략적 투자… DX형 셀프 스토리지 사업 확대
KT에스테이트가 미국과 일본, 유럽 등에서 확산하고 있는 ‘셀프 스토리지(Self storage) 사업을 확대한다. 셀프 스토리지는 개인과 기업 등의 의류·취미용품·생활용품 등 보관이 필요한 물품을 독립 공간에 안전하게 보관하고 언제든지 필요한 물품을 찾을 수 있는 소비자 중심 보관서비스다.
KT에스테이트는 개인 보관 물류 솔루션 ‘미니창고 다락’을 운영하는 유망 프롭테크 기업 세컨신드롬과 전략적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KT에스테이트는 세컨신드롬 최초의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하여 세컨신드롬의 기업가치를 성장시키고, KT그룹의 인프라와 ICT 기술력을 세컨신드롬의 운영 노하우와 접목해 디지털 전환(DX)형 셀프 스토리지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양사는 우선 KT그룹이 보유하고 있는 주요 도심 빌딩에 ‘미니창고 다락’으로 활용 적합한 공간을 발굴하여 신규지점을 확대하고, 보관 물류와 연계한 다양한 사업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KT에스테이트의 ‘통합관제플랫폼’, KT의 디지털 물류 등 KT그룹이 보유한 부동산 ICT 솔루션과 다락의 무인 운영 시스템인 ‘다락 AI관제솔루션’을 접목해 관리 시스템도 고도화한다. KT의 순찰/배송로봇도 적용하여 무인 오퍼레이션을 확대하고 고객 서비스도 차별화할 계획이다.
셀프 스토리지는 경기 사이클에 구애받지 않고 안정적인 이익이 발생하는 경기 방어적 성격의 사업이다. 선진국에서는 대표적인 투자 상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미국의 경우 2019년 기준 395억 달러(약 5조 원) 규모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국내 시장은 태동기로 최근 세컨신드롬을 필두로 ICT 기술을 접목한 쾌적하고 편리한 개인형 보관 서비스가 등장하고 있다.
미니창고 다락은 국내 1위 개인 물품-픽업-보관-딜리버리의 전 과정이 온라인으로 이루어지는 개인 맞춤형 보관 서비스다. 세컨신드롬은 ‘미니창고 다락’의 웹 및 모바일 접근성을 개선하고 KT와 협력하여 보안, 관제, 항온·항습 등 ICT 기술을 접목하여 국내 최다 지점을 보유한 셀프 스토리지 사업자로 도약하였다. 최근에는 KT그룹(KT SCM전략실)이 후원하는 K-Champ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 선정되는 등 성장 가능성이 높아 관심을 모으고 있다.
임채환 KT에스테이트 ICT부동산본부장 전무는 "국내 셀프 스토리지 시장은 선진국 사례에서 보듯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 시장으로 KT그룹의 공간 활용을 통해 자산 가치 제고는 물론 셀프스토리지 시장을 확대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며 "세컨신드롬의 무인 운영 노하우와 KT 그룹의 부동산 ICT기술을 통해 보관업에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홍우태 세컨신드롬 대표는 "미니창고 다락의 다년간의 무인 운영 노하우와 KT 그룹의 ICT 기반의 부동산 사업 역량을 접목하면 빠르게 다락의 지점을 확대하고 고객 편의성을 더욱 향상시켜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다락 생태계 구축을 통해 개인 보관 서비스의 대중화를 위해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다채로운 고객 편의 서비스를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순환 기자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건영 “원희룡, 수준 형편 없다. 돌격대 자처”...‘통계조작 국정농단’ 주장에 반발
- 아르헨티나, 승부차기 끝에 36년 만에 월드컵 우승
- “내가 우예 이 자리까지 온지 아나?”… 악역마저 응원하게하는 ‘미친 연기’
- 풍산개 논란 아랑곳없이 ‘文달력’ 대흥행…“분 넘치는 성원 감사”
- 트랜스젠더 풍자, 커밍아웃 후 父와 인연 끊고 어떻게 살았나
- 한국의 16강 진출 확정, 카타르월드컵 10대 명장면 선정
- 러, “떠나간 여친 돌아온다”…우크라이나戰 입대 홍보 영상 게시
- 미국 공항에서 역대 최다적발 기록한 벌금 2000만원짜리 불법소지품
- “태양광 설치하면 연소득 3000만원”...연로한 농민에게 175억 뜯은 사기단
- 김남국, 양향자 ‘집 안을 향해 짖는 개’에 빗대...“정치보복? 자의식 과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