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스틱병 재활용 전동공구 제작…블랙앤데커 '리비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탠리블랙앤데커코리아의 가정용 공구와 라이프 스타일 가전제품 브랜드 '블랙앤데커'는 기업의 지속가능성 일환으로 일회용 플라스틱 병을 재활용해 설계·제작한 친환경 전동공구 라인업 '리비바(reviva™)' 브랜드를 선보였다고 19일 밝혔다.
홍성완 스탠리블랙앤데커코리아 대표는 "블랙앤데커는 리비바 라인업 생산을 통해 앞으로 3년간 해양과 매립지에 버려진 1000만개 이상의 일회용 플라스틱 병을 제품으로 전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스탠리블랙앤데커코리아의 가정용 공구와 라이프 스타일 가전제품 브랜드 '블랙앤데커'는 기업의 지속가능성 일환으로 일회용 플라스틱 병을 재활용해 설계·제작한 친환경 전동공구 라인업 '리비바(reviva™)' 브랜드를 선보였다고 19일 밝혔다.
리비바 전동공구는 DIY(소비자가 원하는 물건을 직접 만들 수 있도록 한 상품) 사용자들을 위한 친환경 제품이다. 일회용 플라스틱 병을 재활용해 하우징의 최대 50%를 이스트만(Eastman) 기업의 인증된 친환경 재활용 소재 트라이탄 리뉴(Tritan™ Renew)로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버려진 일회용 플라스틱 병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가정용 전동공구로 재탄생되는 것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리비바 라인업은 '12V MAX 충전 드릴 드라이버(REVDD12C)', '12V MAX 충전 햄머 드릴(REVHD12C)', '12V MAX 충전 멀티커터(REVOS12C)', '12V MAX 충전 샌더(REVDS12C)', '12V MAX 충전 직쏘(REVJ12C)' 등 총 5개의 제품이다. 100% 재활용 가능한 포장재로 포장돼 있다.
리비바 신제품은 콤팩트한 사이즈와 가벼운 무게로 가정에서 사용하기 편리하다. 손이 작은 사용자 손에도 알맞게 쥐어지는 콤팩트한 사이즈와 1㎏ 내외의 가벼운 무게로 손목의 부담을 최소화했다. 또 본체에 있는 충전 단자에 충전기를 연결해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다.
홍성완 스탠리블랙앤데커코리아 대표는 "블랙앤데커는 리비바 라인업 생산을 통해 앞으로 3년간 해양과 매립지에 버려진 1000만개 이상의 일회용 플라스틱 병을 제품으로 전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