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 국제 기준 환경성적표지인증 취득···글로벌 환경 규제 대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국제강(001230)이 럭스틸, 도금 강판 제품군에 대해 국제 기준 환경성적표지인증(EPD)을 취득했다고 19일 밝혔다.
동국제강은 친환경 컬러 강판과 도금 강판 제품의 글로벌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유럽 국제 인증 기관인 '인터내셔널EPD' 인증을 받았다.
환경성적표지인증을 받은 동국제강 럭스틸과 도금 강판(GI·GL)은 회사의 냉연 부문 연간 수출 판매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품목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국제강(001230)이 럭스틸, 도금 강판 제품군에 대해 국제 기준 환경성적표지인증(EPD)을 취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취득으로 글로벌 환경 규제를 넘어 글로벌 수요에 대응한다는 전략이다.
환경성적표지인증은 친환경성 제고를 위해 원료 채취부터 생산·유통·폐기 등 전 과정에 대한 환경 영향을 계량해 표시하는 제품에 부여하는 인증이다.
동국제강은 친환경 컬러 강판과 도금 강판 제품의 글로벌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유럽 국제 인증 기관인 ‘인터내셔널EPD’ 인증을 받았다.
환경성적표지인증을 받은 동국제강 럭스틸과 도금 강판(GI·GL)은 회사의 냉연 부문 연간 수출 판매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품목이다.
이번 인증으로 탄소국경조정제도(CBAM) 등 수출 규제 속에서 동국제강의 제품 경쟁력도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동국제강은 향후 전 공장 전 제품에 대한 환경성적표지인증 취득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박호현 기자 greenlight@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스코 핵심 제2열연 공장 재가동 [뒷북비즈]
- 포스코지회 금속노조 탈퇴 '반전'…'절차 어겼다' 고용부 제동
- 기뻐서 '상의' 벗은 아르헨女…'카타르 감옥갈 수도'
- 저출산 10년내 해결?…年 3만명 키우는 '인공자궁' 보니
- '연애는 NO, 키스만 OK'…中 대학가에 퍼진 '입친구'
- '득점왕'에도 고개 숙인 음바페…'우승국' 아르헨 위해 한 행동은
- 러시아 '농구천재' 어이없는 죽음…객지서 '감전사' 충격
- '마라도나도 미소 지을 것'…펠레가 메시에게 전한 메시지
- 역대급 한파에 '배달비' 폭발했다…'배달 기본료 건당 2만원'
- 넘어진 오토바이 돕다가…음주운전 딱 걸린 40대 연극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