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무상증자 권리락 효과에 큐알티·스튜디오산타클로스 장 초반 강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무상증자 권리락 효과에 큐알티(405100)가 장 초반 급등한 가운데 스튜디오산타클로스(204630)도 4거래일째 강세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는 지난 14일부터 4거래일째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앞서 큐알티는 무상증자 권리락이 발생한다고 공시했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역시 기준가 1370원에 무상증자 권리락이 발생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무상증자 권리락 효과에 큐알티(405100)가 장 초반 급등한 가운데 스튜디오산타클로스(204630)도 4거래일째 강세다.
19일 오전 9시 13분 큐알티는 전일 대비 29.96% 오른 1만 54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같은 시간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역시 전일 대비 17.75% 오른 2720원에 거래 중이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는 지난 14일부터 4거래일째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 같은 상승에는 무상증자 권리락 효과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앞서 큐알티는 무상증자 권리락이 발생한다고 공시했다. 기준가는 1만 1850원이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역시 기준가 1370원에 무상증자 권리락이 발생한다고 밝힌 바 있다.
권리락은 기준일 이후 새 주주는 증자를 받을 권리가 없어진 상황으로 주식의 기준 가격을 인위적으로 하향 조정한다. 늘어난 주식 수를 고려해 합리적으로 형성되도록 관리하고 권리락 시행 전 주주와 이후 주주의 형평성을 맞추기 위해서다. 권리락이 발생하면 기업가치는 그대로인데 주가가 내려가면서 가격이 저렴해 보이는 효과가 나타나 매수세가 몰리기도 한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번엔 '몸짱' 간호사 달력 나왔다…수익금 전액 기부
- '결혼생활 무료하니 '스와핑' 하자는 남편'…이혼 사유?
- 베를린 호텔 초대형 수족관 '펑'…투숙객 350명 혼비백산
- '토끼·햄스터, 반려 동물로 못 키운다'…초강수 둔 이 나라, 왜?
- 불난 전기차, 수조에 담갔다…1시간 20분만에 진화
- '말 안들어'…시각장애 4살 딸 폭행, 숨지게 한 엄마
- 요정으로 쓰던 일본 가옥서 한복 홍보…'답답할 노릇'
- '조규성에 짜증' 낸 호날두…'심판 아냐, 입 다물어'
- 얼굴 비췄더니 문 '찰칵'…더 똘똘해진 제네시스 'GV60'
- '오일머니 클래스'?…3억 람보르기니, 경찰車로 쓰는 이 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