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강원에너지 子, 180억 규모 양극재 건조기 수주에 강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에너지가 자회사 강원이솔루션이 양극재 제조공정의 핵심설비인 건조기 수주에 성공했다는 소식에 장 초반 강세다.
강원이솔루션은 국내 양극재 업체의 해외 증설 라인에 약 180억 규모의 2차전지 양극재 제조 공정 건조기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강원에너지와 강원이솔루션이 공동특허를 확보한 건조기는 다른 업체 건조기의 열매체유를 이용한 방식과 달리 특수 전선을 사용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양지윤 기자] 강원에너지가 자회사 강원이솔루션이 양극재 제조공정의 핵심설비인 건조기 수주에 성공했다는 소식에 장 초반 강세다.
강원이솔루션은 국내 양극재 업체의 해외 증설 라인에 약 180억 규모의 2차전지 양극재 제조 공정 건조기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강원이솔루션은 강원에너지와 관계사가 100%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강원에너지의 자회사다.
건조기는 양극재 공정 가운데 양극활물질 수분을 제거하는 건조 공정에 사용된다. 양극활물질이 함유한 수분은 배터리 화재의 주요 원인이 될 수 있어 건조 공정은 양극재 생산시 핵심 공정 으로 꼽힌다.
강원에너지와 강원이솔루션이 공동특허를 확보한 건조기는 다른 업체 건조기의 열매체유를 이용한 방식과 달리 특수 전선을 사용한다.
양지윤 (galile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주 폭설 속 정창현군 사흘째 실종...인상착의 공개
- '시작은 초라했지만 끝은 창대했다' 아르헨티나, 대반전 스토리
- 넘어진 오토바이 돕다가… 음주운전 걸린 40대 연극배우, 누구?
- 연금저축 중도인출 하는데, 세금 얼마나 붙나요? [돈창]
- '연봉 1500억' 그 이상의 메시...아내 "수년간 겪은 고통 알아"
- 경태 아부지가 뜯은 6억, 또 무혐의 될까[헬프! 애니멀]
- "밤새 중환자실 지켜줄 의사가 없다" 의료계 폭탄돌리기 '시작'
- “혹시 남자 여우?”… 이런 결혼상대의 관심, 미혼남녀에 물었더니
- 만 55세 은퇴설계중이라면…"IRP·연금저축으로 연금 준비하자"[돈창]
- '전세 쇼크' 옮겨붙었다…월세마저 하락 전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