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의 겨울 어떨까… '디토' 오늘 선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뉴진스(NewJeans)가 새 싱글 'OMG'의 수록곡 '디토'(Ditto)를 선공개, '뉴진스의 겨울'을 선물한다.
뉴진스(민지·하니·다니엘·해린·혜인)는 오늘(19일) 오후 6시 전 세계 음원사이트에 첫 번째 싱글 앨범 'OMG'의 수록곡 '디토'를 발표한다.
지난 8월 국내외 음원 차트를 강타했던 데뷔앨범 '뉴진스'(New Jeans) 발매 이후 4개월여 만의 신곡 발표다.
내달 2일 발매되는 'OMG'는 뉴진스의 겨울을 담아낸 앨범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진스(민지·하니·다니엘·해린·혜인)는 오늘(19일) 오후 6시 전 세계 음원사이트에 첫 번째 싱글 앨범 ‘OMG’의 수록곡 ‘디토’를 발표한다. 지난 8월 국내외 음원 차트를 강타했던 데뷔앨범 ‘뉴진스’(New Jeans) 발매 이후 4개월여 만의 신곡 발표다.
‘디토’는 볼티모어 클럽 댄스 뮤직 장르를 뉴진스가 자신들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해 버니즈(공식 팬클럽명)와 함께 맞는 첫 겨울을 위해 특별히 준비한 곡이다. 애틋함과 두근거림이 다양한 음악적 요소로 녹아 있는 이 곡의 작사에 멤버 민지가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더욱 관심이 쏠린다.
뉴진스는 스토리텔링이 담긴 ‘디토’ 뮤직비디오 2편을 통해 음악적 완성도를 높인다. 1, 2부로 연결된 이번 뮤직비디오 제작에는 영화, 광고 스튜디오 돌고래유괴단의 신우석 감독이 참여했고, 버니즈와 뉴진스가 펼치는 이야기가 영화적 재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내달 2일 발매되는 ‘OMG’는 뉴진스의 겨울을 담아낸 앨범이다. ‘뉴진스’가 보여 주었던 뉴진스의 여름과는 또 다른 모습을 전할 예정이다.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OMG’는 데뷔앨범 제작 당시에 구상된 곡으로 멤버 하니가 작사에 참여했다.
뉴진스는 올해 연말 시상식에서 신인상 3관왕을 달성했다. 데뷔곡 ‘하입 보이’(Hype boy)는 미국 시사 매거진 타임의 ‘2022 베스트 K팝 송 앤드 앨범’과 NPR 뮤직 ‘2022 베스트 송 100’에 꼽혔고, ‘쿠키’(Cookie)는 뉴욕타임스 ‘2022 베스트 송’에 이름을 올렸다. 데뷔앨범 ‘뉴진스’는 미국 롤링스톤 ‘올해의 베스트 앨범 톱100’에 선정되는 등 뉴진스는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는 신예로 떠올랐다.
윤기백 (giba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주 폭설 속 정창현군 사흘째 실종...인상착의 공개
- '시작은 초라했지만 끝은 창대했다' 아르헨티나, 우승 대반전
- 넘어진 오토바이 돕다가… 음주운전 걸린 40대 연극배우, 누구?
- 연금저축 중도인출 하는데, 세금 얼마나 붙나요? [돈창]
- '연봉 1500억' 그 이상의 메시...아내 "수년간 겪은 고통 알아"
- 자국민과 동등한 ‘난민’…현실은 ‘맨땅에 헤딩’ 그 자체
- "밤새 중환자실 지켜줄 의사가 없다" 의료계 폭탄돌리기 '시작'
- '전세 쇼크' 옮겨붙었다…월세마저 하락 전환
- 만 55세 은퇴설계중이라면…"IRP·연금저축으로 연금 준비하자"[돈창]
- 테슬라·아이온큐 쓸어담은 서학개미 '울상'…내년도 쉽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