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와와버스’ 도 대중교통 종합평가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선군(군수 최승준·사진)이 강원도가 주관하는 2022년 대중교통 운영자 경영 및 서비스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정선군은 강원도가 대중교통의 체계적인 지원 및 육성을 통한 서비스 개선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한 평가에서 서비스 평가 부문 1위, 고객만족도 평가 부문 2위, 경영평가 부문 3위 등 종합평가 1위를 달성해 인센티브 3000만 원을 받는다고 18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내단말기 관광객 편의 도모
정선군(군수 최승준·사진)이 강원도가 주관하는 2022년 대중교통 운영자 경영 및 서비스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정선군은 강원도가 대중교통의 체계적인 지원 및 육성을 통한 서비스 개선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한 평가에서 서비스 평가 부문 1위, 고객만족도 평가 부문 2위, 경영평가 부문 3위 등 종합평가 1위를 달성해 인센티브 3000만 원을 받는다고 18일 밝혔다. 군민들의 교통복지 실현을 위해 내륙권 최초로 ‘행복을 전하는 와와버스’를 운행해 성공적으로 자리잡은 버스완전공영제가 문화와 관광, 경제, 복지를 접목한 교통복지 우수시책 추진 종합평가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정선군 공영버스는 주요 운행구간에 버스정보안내단말기 설치로 군민과 관광객들에게 정확한 대중교통 정보를 제공해 이용편의를 제공했고, 정선군 주요 관광지의 ‘스탬프 투어’를 통해 버스공영제의 성공적인 안착에 대한 홍보와 관광객 유인책을 통해 지역경기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유주현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말 최강한파 온다…대관령 체감온도 -28도까지
- 강릉 ‘현무-2C’ 미사일 낙탄사고, 자세측정장치 문제였다
- 전어 수만마리 떼죽음…고성 송지호에 무슨일이?
- 업무 불만·낮은 임금·수직적 문화… 짐싸는 MZ세대
- 춘천·홍천서 로또 1등 나왔다…전국 13명 당첨, 각 19억9006만원씩
- 춘천~속초 동서고속철도, 구간별 실제 공사 착수는 언제?
- [속보] 양양 추락 헬기 업체 “사망자 중 여성 2명은 승무원 1명의 지인”
- [월드컵 이야기] “그방에선 상식 밖 일들이” 2701호의 비밀
- 로또 1등 한 곳에서 7게임 나왔다…전국 20게임 각각 12억씩
- 한판 평균가격 7000원 육박…계란 대란 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