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소방서 ‘2023년 청춘 양구 달력’ 배포 화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양구소방서가 최근 2023년 청춘 양구 달력을 만들어 양구지역 내외 곳곳에 배포해 화제다.
달력은 '양구에 오시면 10년이 젊어집니다' 슬로건의 청춘 양구를 알리는 차원에서 양구군이 4000부, 양구소방서가 3000부를 제작했다.
사진작가이면서 강원도민일보 객원기자인 오광택 양구소방서 구조구급팀장(소방경)이 지역 대표 문화자원에 소방을 접목해 달력사진을 완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양구소방서가 최근 2023년 청춘 양구 달력을 만들어 양구지역 내외 곳곳에 배포해 화제다.
달력은 ‘양구에 오시면 10년이 젊어집니다’ 슬로건의 청춘 양구를 알리는 차원에서 양구군이 4000부, 양구소방서가 3000부를 제작했다. 소방서는 1500부를 도내 시·군, 도소방본부, 소방학교 등에 배포했고, 1500부는 지역내 기관단체 등에 전달했다.
사진작가이면서 강원도민일보 객원기자인 오광택 양구소방서 구조구급팀장(소방경)이 지역 대표 문화자원에 소방을 접목해 달력사진을 완성했다. 양구 대표 특산물과 관광지를 담았으며, 양구읍내 전경사진을 찍기 위해 용화산을 네 번이나 오르기도 했다. 119소년단 어린이를 모델로 삼아 친근함을 더했다.
소방서 측은 달력 제작으로 화재예방에 관한 인식도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동기 서장은 “작년에 이어 두번째 달력제작에 힘써준 양구군수와 소방서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2023년은 많은 사람들이 양구를 방문하는 한 해가 되기 바란다”고 했다. 이동명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말 최강한파 온다…대관령 체감온도 -28도까지
- 강릉 ‘현무-2C’ 미사일 낙탄사고, 자세측정장치 문제였다
- 전어 수만마리 떼죽음…고성 송지호에 무슨일이?
- 업무 불만·낮은 임금·수직적 문화… 짐싸는 MZ세대
- 춘천·홍천서 로또 1등 나왔다…전국 13명 당첨, 각 19억9006만원씩
- 춘천~속초 동서고속철도, 구간별 실제 공사 착수는 언제?
- [속보] 양양 추락 헬기 업체 “사망자 중 여성 2명은 승무원 1명의 지인”
- [월드컵 이야기] “그방에선 상식 밖 일들이” 2701호의 비밀
- 로또 1등 한 곳에서 7게임 나왔다…전국 20게임 각각 12억씩
- 한판 평균가격 7000원 육박…계란 대란 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