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결승전 해트트릭! '8골' 음바페, 메시 제치고 득점왕 확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킬리안 음바페 2022 카타르 월드컵 득점왕에 올랐다.
19일(한국시간) 카타르 루시알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결승전에서 해트트릭을 몰아넣어 8골로 득점왕이 됐다.
이날 경기 전까지 음바페와 메시는 나란히 5골로 득점 공동 1위에 올라 있었다.
메시는 음바페에게 단독 득점왕을 허용하지 않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김건일 기자] 킬리안 음바페 2022 카타르 월드컵 득점왕에 올랐다.
19일(한국시간) 카타르 루시알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결승전에서 해트트릭을 몰아넣어 8골로 득점왕이 됐다.
이날 경기 전까지 음바페와 메시는 나란히 5골로 득점 공동 1위에 올라 있었다.
전반 23분 메시가 페널티킥으로 선제골과 함께 6호골로 음바페를 밀어내고 단독 1위가 됐다.
후반 중반을 넘어간 시점까지 아르헨티나가 2-0으로 앞서가면서 아르헨티나의 우승, 그리고 메시의 득점왕이 유력해졌다.
그러나 정규 시간 10분을 남겨두고 큰 반전이 만들어졌다.
후반 35분 프랑스가 페널티킥을 얻었고, 음바페가 이를 성공시켰다. 음바페는 대회 6호골로 다시 메시와 공동 1위로 올라섰다.
그리고 1분 뒤, 점수판과 함께 득점왕 순위표가 다시 바뀌었다. 오른쪽 측면에서 넘어온 공을 음바페가 발리슛으로 연결해 프랑스 골망을 흔들었다. 7호골로 단독 1위에 올라선 순간. 공교롭게도 메시가 공을 빼앗긴 것이 시작이었다.
메시는 음바페에게 단독 득점왕을 허용하지 않았다. 2-2로 맞선 연장 후반 위고 요리스 골키퍼가 막은 공을 놓치지 않고 받아넣었다. 7호골로 다시 음바페와 동률을 만들었다. 그리고 이 골은 승패와 함께 우승 팀을 결정지었다.
그러나 음바페는 공동 득점왕에 만족하지 않았다. 연장 후반 페널티킥으로 세 번째 골을 넣었다. 월드컵 8호골로 메시를 제치고 단독 선두로 올라선 순간이다. 이어 추가 득점이 나오지 않으면서 음바페가 득점왕이 됐다.
지난 2018년 러시아 월드컵에서 4골을 넣은 음바페는 7골을 더해 월드컵 통산 득점을 11골로 쌓았다. 메시가 다섯 차례 월드컵을 치르면서 기록한 13골을 두 대회 만에 2골 차로 따라잡았다.
월드컵 결승전 해트트릭은 역대 두 번째. 이날 경기에 앞서 1966년 잉글랜드 축구대표팀 전설 제프 허스트가 유일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