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AR] "더 싸고 편리하게"… 제주도 렌터카 대여 꿀팁은?

장우진 2022. 12. 18. 18: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연말연시 제주 여행객이 늘어나면서 렌터카·카셰어링(차량공유서비스) 업체들도 이에 맞춘 다양한 서비스 제공에 나서고 있다.

SK렌터카는 20여종이 전기차 1000여 대를 확보하고 충전 시설을 확보하는 등 인프라를 구축에 나서고 있으며, 롯데렌탈의 카셰어링업체 그린카는 연말연시 할인 서비스, 렌터카 플랫폼 업체 카모아는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최저가 이용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렌터카, 전기차 1000대 확보 선택지 多
'진에어' 이용시 그린카 할인 혜택 등 다양
제주 서귀포시 SK렌터카 에코라운지 충전 공간. SK렌터카 제공

연말연시 제주 여행객이 늘어나면서 렌터카·카셰어링(차량공유서비스) 업체들도 이에 맞춘 다양한 서비스 제공에 나서고 있다. SK렌터카는 20여종이 전기차 1000여 대를 확보하고 충전 시설을 확보하는 등 인프라를 구축에 나서고 있으며, 롯데렌탈의 카셰어링업체 그린카는 연말연시 할인 서비스, 렌터카 플랫폼 업체 카모아는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최저가 이용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SK렌터카 "전기차만 20여 종…충전 인프라 확장"=제주 지역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차를 빌리는 방법은 바로 단기 렌트다. 이 중 SK렌터카는 제주서만 3000여 대의 렌터카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 중 전기차만 1000여 대를 도입했다. 단일 업체 중 모두 최대 규모다.

SK렌터카는 현재 현대차 아이오닉5와 아이오닉6, 기아 EV6 등 인기 모델을 비롯해 제네시스 G80·GV70 전동화 모델과 GV60, 아우디 Q4-e-트론, 테슬라 모델3·Y, 폭스바겐 ID.4, 폴스타2, 벤츠 EQS, 포르쉐 타이칸 등 럭셔리 브랜드의 전기차모델도 확보했다.

지난 16일에는 서귀포 중문관광단지 인근에 전기차 충전 복합문화공간인 에코 라운지를 오픈했다. SK렌터카는 한국전력과 협업해 100㎾ 급속 충전기 3대와 충·방전이 가능한 V2G 기술이 내재된 7㎾ 완속 충전기 2대를 구축했다.

◇그린카 "진에어 이용시 할인…이용거리 따라 가격 선택"=렌터카를 빌리는 대신 카셰어링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 이 중 그린카는 진에어와 협업을 맺고 내년 2월 말까지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예를 들어 그린카 고객이 진에어를 이용할 경우 최대 10% 할인을 지원하며, 반대로 진에어 이용 고객이 그린카를 이용할 경우 12시간 이상 이용 시 40%를 할인해 준다.

그린카는 제주서 3가지의 편도 서비스를 운영 중에 있다. 만약 그린카가 지정한 그린존에서 대여·반납을 할 경우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그린존에서 빌리고 대여 위치와 다른 그린존에 반납할 경우(그린존편도) 8000원부터, 그린존에서 차를 대여하고 원하는 곳에 반납하면 1만5000원부터 요금이 시작한다. 그린카는 제주공항-그린존 구간을 셔틀버스 운영한다.

◇카모아 "전용 앱으로 렌터카 최저가 비교"=카모아는 통해 제주 지역 중소 렌터카업체와 협업을 맺고 전용 앱을 통해 1만5000여 대의 가격비교·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앱을 통해 렌트를 원하는 시기와 차량을 선택하면 각 업체별로 렌트 가격을 확인할 수 있어 최저가 차량을 이용할 수 있다. 또 각 업체별 이용 후기를 확인할 수 있어 선택에 참고할 수 있다.

카모아는 각 렌터카 업체에 전사적자원관리(ERP) 프로그램 '카모아 파트너스' 제공을 통해 차량, 예약, 직원, 매출 관리 등의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작년 4월에는 SK렌터카와 협업을 맺고, SK렌터카의 자동차 통합 관리 솔루션 '스마트링크'도 제공해 유휴차량 관리, 계약서 작성·관리 효율화, 차량 정비·검사 관리 서비스를 지원해 최적의 차량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장우진기자 jwj17@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