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손상 환자들 희소식” 국산 치료제 상용화 청신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울산과학기술원(UNIST) 바디오메디컬공학과 김정범 교수가 2022 울산 스타트업 페스타(USF)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척수손상치료제를 개발하는 '슈파인세라퓨틱스'를 창업해 국가 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에는 주식회사 슈파인세라퓨틱스 김정범 대표이사, 청명첨단소재(주) 김민기 대표이사가 창업 유공 표창을 수여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울산과학기술원(UNIST) 바디오메디컬공학과 김정범 교수가 2022 울산 스타트업 페스타(USF)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척수손상치료제를 개발하는 ‘슈파인세라퓨틱스’를 창업해 국가 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날 개막식에는 “창업인의 마음을 새기다” 주제로 한 오프닝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개막 퍼포먼스, 공로자 표창 수여, 전시장 투어를 진행했다.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에는 주식회사 슈파인세라퓨틱스 김정범 대표이사, 청명첨단소재(주) 김민기 대표이사가 창업 유공 표창을 수여 받았다.
슈파인세라퓨틱스가 개발한 척수손상치료제는 소동물뿐만 아니라 중동물에서도 뛰어난 치료 효과를 보였으며, 임상에 적용하기 위해 GMP생산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 식약처 및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을 받기 위해 허가절차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김정범 바이오메디컬공학과 교수는 “처음 창업하는 순간부터 지금의 수상까지 지원해준 UNIST와 모든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연구와 창업에 몰두하여 연구 결과가 실제 환자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치료제로 상업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bgk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자 셋, 술 끊고 자연인 되더니” 넷플릭스 천하에 이런 일이
- 황소 황희찬, 패션 화보에선 몽환 섹시
- “추워도 ‘폐지’ 주워요” ‘1억 빚’ 30대 직장인, 짠내 이 정도야?
- “‘용돈’ 5천만원 벌었다” 떼돈 번 27살 ‘한국 청년’ 누구길래
- “둘 중 뭐가 더 맛있지?” ‘삶은 달걀’ 아무도 몰랐던 비밀 [지구, 뭐래?]
- '재벌집' 송중기 vs 신현빈 vs 김현, 사고의 진실 둘러싼 선택
- “115만원→23만원, 웬일이냐” 삼성 역대급 ‘접는폰’ 헐값 됐다
- [영상]안젤리나 졸리, 유엔난민기구 22年 '연 끊었다' 왜?
- “3년 일하면 휴가비 200만원” 육아하기 너무 좋은 한국 회사, 어디길래
- '美 5번째' 이름딴 건물 생긴 '한국인'…누구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