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찾았다” 강원랜드 멘토링 장학 ‘꿈키움 페스티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랜드(대표 이삼걸)가 전국 폐광지역의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멘토링 장학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7일 청소년 진로 박람회'꿈키움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꿈키움 페스티벌'은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전국 폐광지역 청소년 및 대학 장학생 서포터즈 등 450여명이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강원랜드(대표 이삼걸)가 전국 폐광지역의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멘토링 장학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7일 청소년 진로 박람회‘꿈키움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꿈키움 페스티벌’은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전국 폐광지역 청소년 및 대학 장학생 서포터즈 등 450여명이 참석했다.
1부에서는 대학생 서포터즈들에게 청소년의 희망 학과 정보 및 대학생활에 관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는 학과 박람회가 펼쳐졌다. 문·이과, 이색학과, 진로 및 입시 등의 주제로 약 30개의 온라인 부스를 구성하여 청소년들의 다양한 진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어지는 2부에서는 이투스 사회탐구영역 대표 강사인 이지영의 토크 콘서트가 열려 학생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진로고민에 대한 조언과 함께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원랜드 안기태 사회공헌팀장은 “꿈키움 페스티벌이 폐광지역의 대표적인 청소년 문화 행사로 자리매김하여 청소년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와 정보 교류 네트워크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랜드는 ‘강원랜드 멘토링 장학’사업을 통해 2008년부터 지금까지 약 7200여명의 폐광지역 학생들에게 195여억 원의 예산을 들여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abc@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자 셋, 술 끊고 자연인 되더니” 넷플릭스 천하에 이런 일이
- 황소 황희찬, 패션 화보에선 몽환 섹시
- “추워도 ‘폐지’ 주워요” ‘1억 빚’ 30대 직장인, 짠내 이 정도야?
- “‘용돈’ 5천만원 벌었다” 떼돈 번 27살 ‘한국 청년’ 누구길래
- “둘 중 뭐가 더 맛있지?” ‘삶은 달걀’ 아무도 몰랐던 비밀 [지구, 뭐래?]
- '재벌집' 송중기 vs 신현빈 vs 김현, 사고의 진실 둘러싼 선택
- “115만원→23만원, 웬일이냐” 삼성 역대급 ‘접는폰’ 헐값 됐다
- [영상]안젤리나 졸리, 유엔난민기구 22年 '연 끊었다' 왜?
- “3년 일하면 휴가비 200만원” 육아하기 너무 좋은 한국 회사, 어디길래
- '美 5번째' 이름딴 건물 생긴 '한국인'…누구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