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기 신도시 인천 계양TV·공공주택지구 중심부 광역철도 연장 검토… LH 용역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도권 3기 신도시인 인천 계양테크노밸리(계양TV)·공공주택지구에 광역철도 도입에 대한 타당성 검토를 위한 용역을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시행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당시 LH 박봉규 인천지역본부장은 "3기 신도시 계획 당시와 주변 여건이 많이 바뀐 상황"이라며 "인천 계양·부천대장 공공주택지구 광역대중교통수단 조정방안 용역을 시행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인천)=이홍석 기자]수도권 3기 신도시인 인천 계양테크노밸리(계양TV)·공공주택지구에 광역철도 도입에 대한 타당성 검토를 위한 용역을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시행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재명·김교흥·유동수·박찬대·이성만·허종식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LH가 인천 계양 테크노밸리와 부천대장 공공주택지구의 광역 대중교통수단 조정 방안에 대한 용역을 진행 중이라고 18일 공동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LH는 당초 계양 공공주택지구에 도입할 예정이었던 간선급행버스체계(S-BRT) 대신 광역철도를 해당 지구 중심부까지 연장하는 방안을 검토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광역철도로는 경기 부천∼서울 홍대를 잇는 서부광역철도 대장홍대선과 서울지하철 9호선이 거론되는 것으로 파악됐다.
앞서 지난 16일 민주당 의원들이 서울 국회의원회관에서 연 계양테크노밸리 관련 토론회에서는 S-BRT의 실효성에 대한 지적이 제기된 바 있다.
당시 LH 박봉규 인천지역본부장은 “3기 신도시 계획 당시와 주변 여건이 많이 바뀐 상황”이라며 “인천 계양·부천대장 공공주택지구 광역대중교통수단 조정방안 용역을 시행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계양 테크노밸리 공공주택지구는 정부가 수도권 주택시장 안정을 위해 2019년 10월 지정한 3기 신도시 중 한 곳이다.
333만㎡ 규모 부지에는 청년 주택을 포함한 주택 1만7000 가구를 2026년 상반기 입주를 목표로 지을 예정이다.
gilbert@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자 셋, 술 끊고 자연인 되더니” 넷플릭스 천하에 이런 일이
- 황소 황희찬, 패션 화보에선 몽환 섹시
- “추워도 ‘폐지’ 주워요” ‘1억 빚’ 30대 직장인, 짠내 이 정도야?
- “‘용돈’ 5천만원 벌었다” 떼돈 번 27살 ‘한국 청년’ 누구길래
- “둘 중 뭐가 더 맛있지?” ‘삶은 달걀’ 아무도 몰랐던 비밀 [지구, 뭐래?]
- '재벌집' 송중기 vs 신현빈 vs 김현, 사고의 진실 둘러싼 선택
- “115만원→23만원, 웬일이냐” 삼성 역대급 ‘접는폰’ 헐값 됐다
- [영상]안젤리나 졸리, 유엔난민기구 22年 '연 끊었다' 왜?
- “3년 일하면 휴가비 200만원” 육아하기 너무 좋은 한국 회사, 어디길래
- '美 5번째' 이름딴 건물 생긴 '한국인'…누구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