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어른 열광 '완구·캐릭터'···유통가 연말 대목 할인행사
토이저러스 최대 50% 할인에 닌텐도 스위치도
롯데아울렛 퍼즐 게임 '그래비트랙스' 팝업 열어
연중 최대 ‘완구 대목’인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유통업계가 대대적인 할인 행사에 돌입했다. 주로 어린이용 상품을 중심으로 매출이 뛰는 5월 어린이날과 달리 12월은 캐릭터나 완구에 관심 많은 성인, 이른바 ‘키덜트’의 구매 수요도 증가하는 만큼 아이부터 어른까지 폭넓은 고객층을 선점을 위한 다양한 부대 행사와 증정품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SSG닷컴은 오는 19~25일 ‘브랜드 스포트라이트 : 레고’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기간 SSG닷컴은 이마트와 함께 단독으로 판매하고 있는 ‘아바타 시리즈’ 4종을 포함한 레고 260여 종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75574 아바타 : 토루크 막토와 영혼의 나무’ 등 아바타 시리즈를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구매 가격의 10%를 SSG머니로 돌려준다. 선물용으로 인기인 ‘레고 BEST 시리즈’ 13종은 20%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은 ‘71774 로이드의 골든 울트라 드래곤’, ‘60316 레고시티 경찰서’, ‘41711 프렌즈 아트 스쿨’, ‘10979 세계동물탐험 : 유럽’ 등이다.
사은품 이벤트도 알차게 준비했다. 행사 상품을 10만 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크리스마스 한정 브릭’이 포함된 ‘2023년 레고 캘린더 & 플래너 세트’를 소진 시까지 증정한다.
19일 오전 11시에는 쓱닷컴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SSG.LIVE)’를 통해 라이브 방송도 진행한다. 인기 모델인 ‘42143 페라리 Daytona SP3’, ‘76218 생텀 생토럼’을 각각 80개, 50개 한정 수량으로 최대 33% 핫딜 가격으로 선보인다. 방송 중 가장 많이 산 ‘구매왕’ 한 명에게는 ‘멕라렌 포뮬러 1 레이스카’를 경품으로 준다. 20일 오전 11시 열리는 ‘토이킹덤’ 라이브 방송에서도 인기 레고 시리즈를 특가에 판매한다. 스타워즈 컬렉터 시리즈인 ‘75313 AT-AT’를 31% 할인한 75만 원대에, ‘41702 하우스보트’를 정상가의 반값인 5만 원대에 한정 수량으로 만나볼 수 있다. 방송 한정 혜택으로는 ‘미니 피규어 액자와 캘린더 & 다이어리’ 세트를 준비했다.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완구 전문 매장 토이저러스도 크리스마스를 맞아 인기 캐릭터 완구, 전자게임, 파티 장식용품 등 다양한 행사 상품을 선보이고 25일까지 최대 50% 할인 및 상품권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오직 토이저러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상품을 선보인다. 대표상품으로 유아들에게 인기가 좋은 ‘실바니안 주차장이 있는 파란 지붕 이층집 세트(5669)’를 20% 저렴하게 판매하며 ‘헬로카봇 하이퍼빌리언 세트’는 엘포인트 회원의 경우 30% 할인가격으로 살 수 있다. 크리스마스 선물로 인기인 ‘캐릭터 콘텐츠 완구’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실제로 토이저러스의 12월 1~14일까지 2주간의 매출 동향을 살펴보면 ‘타요’, ‘뽀로로’, ‘카봇’ 등 캐릭터 콘텐츠 완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0% 신장했다. 이에 토이저러스는 ‘타요 긴급출동 디럭스 플레이세트’, ‘뽀로로 코딩컴퓨터’ 등을 선보이는 한편, ‘캐치티니핑’ 봉제 인형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또한, 대표적인 블록 완구 레고 126개 품목도 최대 40% 할인하며 마블, 디즈니, 플레이도 등 스테디셀러들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준비했다.
이 외에도 ‘닌텐도 스위치 OLED 스칼렛 바이올렛 에디션’과 ‘스위치 포켓몬스터 스칼렛&바이올렛’을 동시 구매 시 1만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그리고 ‘닌텐도 스위치 포켓몬스터 시리즈’ 타이틀 10종을 1개 구매 시 10%, 2개 이상 구매 시 20% 할인하며 ‘마리오카트 디럭스8’을 포함한 닌텐도 스위치 인기 타이틀 27종도 기존 판매가보다 20% 저렴하게 판매한다.
롯데 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 지하 1층 광장에서는 25일까지 과학 완구로 유명한 글로벌 퍼즐 게임인 ‘그래비트랙스’의 대형 팝업 행사를 전개한다. 이번 행사에는 그래비트랙스를 시작하는 입문자를 위한 스타터(6만 원대) 제품을 포함해 마니아들을 위한 PRO 제품(9만 원대)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특가에 선보인다. 전 품목에 걸쳐 20% 할인을 진행하며, 6만 원 이상 구매 시에는 1만 원 상품 할인권도 증정한다.
그래비트랙스는 글로벌 1위 퍼즐 보드 게임사인 ‘라벤스브루거’사에서 개발한 조립용 과학 교구다. 다양한 형태의 부품과 트랙을 설계하고 연결해 쇠 구슬의 중력, 원심력 등을 활용해 원하는 지점까지 도달하게 하는 ‘마블런’ 형태의 게임이다. 팝업 행사장에는 국내 최초로 그래비트랙스 부품들로 만든 2m 규모의 대형 트리 트랙 포토존이 설치되며 방문하는 아이들이 즐길 수 있도록 20여 종의 체험 존도 운영된다.
롯데 타임빌라스는 28일까지 ‘레고 크리스마스 팝업스토어’를 개최, 인기 상품 13종을 20% 할인 판매하고 구매 금액별로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송주희 기자 ssong@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번엔 '몸짱' 간호사 달력 나왔다…수익금 전액 기부
- '결혼생활 무료하니 '스와핑' 하자는 남편'…이혼 사유?
- 베를린 호텔 초대형 수족관 '펑'…투숙객 350명 혼비백산
- '토끼·햄스터, 반려 동물로 못 키운다'…초강수 둔 이 나라, 왜?
- 불난 전기차, 수조에 담갔다…1시간 20분만에 진화
- '말 안들어'…시각장애 4살 딸 폭행, 숨지게 한 엄마
- 요정으로 쓰던 일본 가옥서 한복 홍보…'답답할 노릇'
- '조규성에 짜증' 낸 호날두…'심판 아냐, 입 다물어'
- 얼굴 비췄더니 문 '찰칵'…더 똘똘해진 제네시스 'GV60'
- '오일머니 클래스'?…3억 람보르기니, 경찰車로 쓰는 이 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