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2년 연속 보육정책 우수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 수성구는 18일 '2022년 보육정책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우수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전국 243개 광역·기초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매년 보육사업 추진실적을 평가한다.
평가대상은 공공보육 확충, 보육교사 처우개선, 어린이집 안전관리, 코로나19 대응 우수사례 등 7개 항목이다.
올해는 23개 지자체가 수상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수성구는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수상하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뉴스1) 이성덕 기자 = 대구 수성구는 18일 '2022년 보육정책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우수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전국 243개 광역·기초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매년 보육사업 추진실적을 평가한다. 평가대상은 공공보육 확충, 보육교사 처우개선, 어린이집 안전관리, 코로나19 대응 우수사례 등 7개 항목이다.
올해는 23개 지자체가 수상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수성구는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수상하게 됐다.
수성구는 일과 가정이 양립될 수 있는 보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육아종합지원센터를 개관했다.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 발달과 부모교육, 심층 상담 등 부모역량강화로 아이키우기 좋은 보육1번지 행복수성 확립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수성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이가 행복하고 부모들이 안심하는 보육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psyduc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송재림, 39세 갑작스러운 사망 비보…누리꾼 안타까움(종합)
- "성관계하듯 해 봐"…안산 사이비 목사, 의사 꿈꾸던 13세 감금 '음란죄 상담'
- 김병만, 전처 상습폭행에 "무혐의로 종결…30억 요구, 전 남편 아이 파양 조건"
- "집들이 온 내 친구 남편이 옷 벗겨 성추행…그사이 남편은 그녀와 스킨십"[영상]
- 본처가 '상간녀' 됐다…아픈 아들 위해 재결합, 뒤에선 6년째 외도한 남편
- "'난 여자 생식기 감별사, 넌 중3때 첫경험' 남편 말에 화내자 예민하다고"
- 미성년 여친 코에 담뱃재 넣고 '딴 남자 안보기' 각서…20대남 징역4년
- 한혜진, 증명사진 찍는 모친에 "영정사진 아니냐, 그걸 왜 찍어" 눈물
- 벤, 출산 6개월 만에 이혼 결심 "딸 낳고 용기 생겨"
- 박은영 "3세 연하 남편 '쟨 항상 밥 차려' 부부 모임서 내 흉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