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2022-2023 분천 한겨울 산타마을 개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겨울의 즐거운 추억과 따뜻한 낭만을 안겨다 줄 2022-2023 한겨울 분천산타마을 개장식이 17일 경북 봉화군 소천면 분천역 일원에서 열렸다.
경북도와 봉화군, 코레일, (재)봉화축제관광재단이 공동 운영하는 '2022~2023 한겨울 분천 산타마을'은 개장식에는 박형수 국회의원을 비롯해 박현국 봉화군수, 김상희 봉화군의장,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 이두형 코레일 대구경북 본부장 등 내빈들이 참석해 개장을 축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북도와 봉화군, 코레일, (재)봉화축제관광재단이 공동 운영하는 ‘2022~2023 한겨울 분천 산타마을’은 개장식에는 박형수 국회의원을 비롯해 박현국 봉화군수, 김상희 봉화군의장,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 이두형 코레일 대구경북 본부장 등 내빈들이 참석해 개장을 축하했다.
내년 2월 12일까지 58일간 운영되는 ‘2022~2023 한겨울 분천 산타마을’은 ‘한겨울의 레드&화이트 크리스마스 파티’라는 슬로건으로 가족, 연인 등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날 사전공연으로 MBC 어린이 합창단, 지역 댄스팀의 무대가 펼쳐졌고 라라베니또, 뮤지컬배우 남경주, 길구봉구의 개장축하공연으로 산타마을의 낭만을 더해줬으며 1년간 산타마을을 지켜줄 올해의 산타로 분천2리 전희남 이장을 위촉하고 모범 어린이 3명에게 산타 어린이 시상과 부상도 전달했다.
또한 한겨울 추위도 잊으며 산타마을 포토존 곳곳에서 찍은 사진을 즉석에서 인화할 수 있는 셀프 스튜디오도 분천 산타우체국에서 상시 운영해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이 즐거운 추억을 선사한다.
게다가 분천산타마을 식당 곳곳에서도 겨울철을 맞아 분식과 제철 간식들을 준비돼 있고 올해 처음 조성된 푸드트럭 먹거리 존도 주말마다 총 20회 운영돼 다양한 먹거리를 선택해 맛볼 수 있다.
또 일정별로 산타마을 캐릭터파티, 크리스마스 특별 체험관 운영, 미니 보이는 라디오, 산타썰매, 엽서 만들기 체험, The울림X-mas작은 음악회 등 이색적인 즐길 거리로 58일간을 꽉 채울 예정이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분천산타마을이 한국 관광의 별로 선정이 됐고 봉화군이 개인 여행 선호도 전국 2위를 차지한 지역이기도 하다”며 “최근에 눈이 와서 산타 마을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좋은 시기인 만큼 전국에서 오신 분들 봉화에서 겨울 매력을 듬뿍 느끼고 가시길 바란다”고 했다.
이두형 코레일 대구경북 본부장은 “이번 겨울 분천 산타마을 개장이 3년 만에 다시 우리 곁으로 돌아온 더욱 뜻깊은 날인 만큼 방문객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오갈 수 있도록 안전하게 열차를 운행하겠다”며 “특히 이곳에 오고 싶어 하시는 전국의 고객을 위해서 임시 관광 열차도 운행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봉화|정휘영 기자 jhysd1500@naver.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동주 “美에서도 ‘틴 맘’은 드문 일” (고딩엄빠2)
- 풍자 “커밍아웃 후 父, ‘나를 죽이라’며…10년 인연 끊고 살아” (세치혀)[TV종합]
- 명국환 “세 번 결혼, 전부 유산” 반지하 단칸방 ‘쓸쓸’
- 오상진♥김소영, 매장 한복판에서 역대급 부부 싸움?! (동상이몽2)
- 안정환 분노 폭발 “개판이야!!”…역대급 위기 (뭉찬2)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김준수, BJ 협박 피해로 8억 갈취 “불법행위 無, 명백한 피해자” [전문]
- 류현진, 긴장 때문에 녹화 중단…땀범벅 (강연자들)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