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봉선, '제2의 전성기' 활짝 열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개그우먼 신봉선이 인기 예능과 유튜브에서 맹활약하며 제2의 전성기를 맞았다.
차진 리액션으로 예능 밈(meme)까지 탄생시킨 신봉선은 MBC '놀면 뭐하니?'와 '복면가왕',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이하 '신랑수업')에 고정 패널로 출연 중이다.
신봉선과 '놀면 뭐하니?' 크루의 시너지로 웃음과 감동이 혼합되면서, 지난 10일 방송은 토요일 예능 프로그램 중 2049 시청률 1위를 달성, 높은 화제성을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개그우먼 신봉선이 인기 예능과 유튜브에서 맹활약하며 제2의 전성기를 맞았다.
차진 리액션으로 예능 밈(meme)까지 탄생시킨 신봉선은 MBC ‘놀면 뭐하니?’와 ‘복면가왕’,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이하 ‘신랑수업’)에 고정 패널로 출연 중이다. 또한 유튜브 채널 ‘ㄴ신봉선ㄱ’을 오픈하며 주목받고 있다.
지난 10일 MBC ‘놀면 뭐하니?’에서 신봉선은 추억의 물건을 복원시켜주는 요원으로 활약하며 감동과 재미를 선사했다. 신봉선은 이미주, 박진주와 콩트 연기를 매끄럽게 선보여 웃음을 안겼고, 어머니의 체취를 오래 간직하고 싶다는 시청자 사연에는 울컥한 모습으로 공감을 샀다.
신봉선과 ‘놀면 뭐하니?’ 크루의 시너지로 웃음과 감동이 혼합되면서, 지난 10일 방송은 토요일 예능 프로그램 중 2049 시청률 1위를 달성, 높은 화제성을 기록했다.
오랜시간 동안 고정 패널로 출연해 온 ‘복면가왕’에서는 신봉선의 비상한 촉이 보는 재미를 배가시키고 있다. 신봉선은 ‘복면가왕’에서 미스터리 싱어의 단서를 수집해 정체를 맞혀나가는 것은 물론, 김구라와 팽팽한 의견 대립까지 보이며 시청자의 흥미를 자극하고 있다.
‘놀면 뭐하니?’와 ‘복면가왕’에 이은 새 프로그램 ‘신랑수업’에서는 MC 신봉선의 활약을 엿볼 수 있다. ‘신랑수업’에서 신봉선은 솔직 담백한 리액션을 펼치며 MC 이승철과 김원희의 차분한 진행력에 양념을 더하고 있다.
여러 방송에서 보여준 신봉선의 예능감은 유튜브에서 더욱 두드러진다. 신봉선은 최근 유튜브 채널 ‘ㄴ신봉선ㄱ’을 오픈, 기발한 기획력을 한껏 뽐내는 중이다. ‘만원의 행복’ 2022년 버전을 촬영해 미션에 성공하는가 하면, 정형돈, 유재석에게 출연 약속을 받아내는 등 실버버튼을 받기 위한 고군분투를 그려 웃음을 자아낸다.
이처럼 신봉선은 방송계가 인정하는 ‘프로 예능인’을 넘어 자신만의 콘텐츠를 통해 웃음을 전파하는 크리에이터로도 활약 중이다. 예능인으로 제2의 전성기를 맞은 신봉선이 걸어갈 앞으로의 행보에도 기대가 쏠리고 있다.
유수경 기자 uu84@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가인 "연정훈과 결혼, 시집살이 5년에 눈물"
- 후크 "이승기 정산금·이자 총 41억 지급…진심으로 사과"
- '2022 SBS 연예대상' 유재석 19번째 대상…지석진·탁재훈 불발 [종합]
- 'SBS 연예대상' 김준호, 최우수상 수상 "김지민 덕분에 매일 크리스마스"
- 허경환 "어머니 우울증 완치, '미우새' 덕분" ('SBS 연예대상')
- '2022 SBS 연예대상' 대상 주인공은 유재석 "지석진 형 미안해"
- '59년생' 김연자, 12년째 연애만 하는 이유
- 쌍천만 감독의 뮤지컬 영화 '영웅', 영리한 전략 통할까
- '2022 SBS 연예대상' 올해의 프로그램상 '미우새'·'골때녀'·'런닝맨' 수상
- 200만 고지 넘은 '아바타2', 전작보다 빠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