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 통산 19번째 ‘대상’…“끝까지 달려보겠습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송인 유재석이 19번째 대상을 거머쥐며 '국민 MC' 자리를 공고히 했다.
유재석은 17일 서울 상암 SBS프리즘타워에서 진행된 '2022 SBS 연예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송인 유재석이 19번째 대상을 거머쥐며 ‘국민 MC’ 자리를 공고히 했다.
유재석은 17일 서울 상암 SBS프리즘타워에서 진행된 ‘2022 SBS 연예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무대에 올라 “너무 감사하다”고 운을 뗀 그는 “제가 오늘 상을 받지만 ‘런닝맨’ 팀이 함께 받은 상이 아닐까 싶다. ‘런닝맨’ 멤버들과 함께 13년을 향해 가고 있다. 버라이어티를 오랜 시간 할 수 있는 것도 큰 영광이지만 저희에겐 그만큼 해결해야 할 숙제들이 있는 한 해 한 해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면서 “버라이어티를 통해서 많은 분들에게 사랑 받은 만큼 그 이상의 웃음을 드릴 수 있도록 우리 멤버들, 제작진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유재석은 최근 ‘런닝맨’이 편성 시간을 변경한 것을 언급하며 “‘런닝맨’이 원래 있었던 시간대로 간다고 얘기 드렸다. 그 시간대 경쟁할 프로그램과 함께 풍성한 재미를 드리고, 그곳이 격전지가 돼서 예능이 더 활발해지는 최고의 경쟁자로 ‘런닝맨’이 거듭날 수 있게 노력하겠다”면서 “(지금까지 대상이) 19개인데, 한번 마지막 끝까지 달려보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이하 ‘2022 SBS 연예대상’ 수상자 명단
▲대상 = 유재석
▲프로듀서상 = 탁재훈
▲최우수상 = 김준호, 이현이
▲올해의 프로그램상 = ’미운 우리 새끼‘, ’골 때리는 그녀들‘, ’런닝맨‘
▲우수상 = 허경환, 채리나
▲올해의 커플상 = 유재석&김종국
▲올해의 팀워크상 = ’동상이몽 2 - 너는 내 운명‘
▲베스트 캐릭터상 = 이경규
▲에코브리티상 = 김병만
▲올해의 리더상 = ’골 때리는 그녀들‘ 감독들
▲명예사원상 = 이상민
▲소셜스타상 = 임창정&서하얀, 유현주
▲인기상 = ’골 때리는 그녀들‘ 주장단, 배성재
▲신스틸러상 = 임원희, 정혜인
▲2022 SBS의 아들·딸상 = 김준호, 이현이
▲올해의 티키타카상 = 경서&서기(’골 때리는 그녀들‘)
▲방송작가상 = 강승희(’신발 벗고 돌싱포맨‘), 서인희(’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조혜정(’배성재의 텐‘)
▲라디오 DJ상 = 웬디(’웬디의 영스트리트‘), 윤수현(’윤수현의 천태만상‘)
▲신인상 = 윤태진(’골 때리는 그녀들‘), 하석주(’골 때리는 그녀들‘)
안진용 기자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차 1대 값 깎아드립니다’…연말 1000만 원대 폭탄할인 나선 수입차업계
- 우상호, 이태원 국조 개문 발차 예고...“더 미룰 수 없어, 19일 본조사 일정·증인 채택”
- 김남국, 양향자 ‘집 안을 향해 짖는 개’에 빗대...“정치보복? 자의식 과잉”
- 한국의 16강 진출 확정, 카타르월드컵 10대 명장면 선정
- 개미들이 사들인 10종목 모두 ‘마이너스’…평균 수익률 -20%
- ‘아바타2’, 닷새만에 200만 돌파로 흥행 쾌속 전작보다 빨라
- 러, “떠나간 여친 돌아온다”…우크라이나戰 입대 홍보 영상 게시
- 北, 탄도미사일 한 발 더 발사...MRBM 두 발 쏜 것으로 추정
- 총선 투표율이 8.8%?...물가상승률보다도 투표율 낮은 ‘이 나라’
- 한파속 위례신도시 아파트 3400세대 정전으로 불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