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이태원 참사 삼년상이라도?"...與, '49재 불참' 비판 맞받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이태원 참사 49재 추모제에 참석하지 않은 걸 두고 더불어민주당이 비판하자.
대통령실은 이날 참사 49일을 맞는 입장에 대해 "진실을 규명해 합당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희생자와 유가족을 위하는 길"이라며 "위로의 마음은 그날이나 49재인 지금이나 같다. 거듭 명복을 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이태원 참사 49재 추모제에 참석하지 않은 걸 두고 더불어민주당이 비판하자.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은 “유가족을 앞세우는 인면수심 정치를 그만하라”고 맞받았다.
김 의원은 18일 페이스북에 “가족을 잃어 형언할 수 없는 슬픔에 빠진 유가족이 잘 추스르시도록 힘 모아 위로해야 할 때에 마치 대통령이 유가족에게 등이라도 돌린 듯 자꾸 상처를 헤집는 민주당의 행태가 목불인견”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본인의 부하 직원 빈소에 조문은 하지도 않고 발인 날 신 나게 춤추는 동영상을 올려 충격을 안겼을 때 민주당은 유가족에게 어떤 입장이었던가”라고 했다.
올해 초 ‘대장동 개발’ 관련 검찰 수사를 받다 극단적 선택을 한 고(故) 김문기 성남도시개발공사 개발1처장의 아들은 “지난해 12월 24일 크리스마스 이브가 아버지의 발인 날이었는데, 이재명 (당시 민주당 대통령선거) 후보가 산타 복장을 하고 나와 춤을 추는 모습을 보였다”며 “이 모습을 80대 친할머니가 TV를 통해 보다 오열하고 가슴을 치며 분통을 터트렸다”고 말했다.
이에 이 후보 선거대책위원회는 “이 후보의 성탄절 축하 영상은 고 김문기 씨의 안타까운 일이 일어나기 이전인 (지난해 12월) 21일 오후 2시에 촬영했다”고 해명한 바 있다.
김 의원은 “윤 대통령의 사과는 공식석상에서만 세 번이나 이어졌다”며 “대통령에게 삼년상이라도 치르라는 것인가”라고 되물었다.
정의당도 윤 대통령이 이태원 참사 49재가 열린 날, 중소기업·소상공인 상품 판촉 행사에서 술잔을 사며 농담을 했다며 “대통령 부부의 함박웃음에 어질하다”고 했다.
한편, 강승구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은 지난 16일 서울 종로 조계사에서 열린 49재에 참석했다.
대통령실은 이날 참사 49일을 맞는 입장에 대해 “진실을 규명해 합당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희생자와 유가족을 위하는 길”이라며 “위로의 마음은 그날이나 49재인 지금이나 같다. 거듭 명복을 빈다”고 밝혔다.
박지혜 (nonam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누구집] ‘나혼산’ 김광규 사고 싶었던 강남아파트 어디?
- "농민 열받게 하려고 보냈나"...尹 연말선물, 왜 '수입산' 이었나
- '두꺼비'처럼 번식, K200 장갑차…성능개량으로 기동력↑[김관용의 軍界一學]
- '계약체중 5kg 오버' 권아솔, 논란 끝에 나카무라와 경기 성사
- ‘벤투 퇴장시킨’ 심판, 월드컵 결승전 배제된 이유는…“역사적 문제 때문”
- [전립선 방광살리기]소변 문제뿐일까?...전립선염 환자 괴롭히는 ‘전신 무기력증’
- 지석진·탁재훈 불발…'SBS 연예대상'은 유재석, 19번째의 책임감 [종합]
- "1400만대 팔았다"…전진하는 글로벌 베스트셀링카[신민준의 Car네임]
- 코로나 타격 태평百 스포츠센터 직원 정리해고…法 "정당"
- ‘재벌집’ 이성민 사망→송중기 유산 0원…시청률 22.5% 폭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