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뭐’ 유재석 파워, 토요 전체 예능 1위[종합]
‘놀면 뭐하니?’의 화제성은 여전했다.
시청률 조사 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12월 17일 방송된 ‘놀면 뭐하니?’ 가구 시청률은 수도권 기준 6.6%를 기록했다.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은 4.0%를 나타냈다. 이는 모두 토요일 방송된 전체 예능 프로그램 중 1위에 해당하는 수치다. 최고의 1분은 유재석이 차량이 있는 주차장을 발견하고 가는 장면으로, 분당 최고 시청률이 7.9%까지 치솟았다.
이날 가장 먼저 촬영장에 도착한 유재석은 타이머를 작동시키라는 제작진의 이야기를 듣고, 반신반의하며 리모컨 버튼을 눌렀다. 동시에 타이머가 작동됐고, 유재석은 건네받은 봉투에 적힌 주소로 이동하라는 미션을 받았다. 무슨 일이 벌어질지 모르지만 유재석은 “재미있을 것 같다 ” 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다른 멤버들 역시 영문을 모른 채 도착 순서대로 미션 장소로 향했다.
이어 가장 먼저 미션 장소에 도착한 유재석에게 ‘우당탕탕 전원탑승’ 재도전 기회가 주어졌다. 지난 도전과는 다르게 이번엔 제한 시간이 4시간으로 주어졌고, 사진 조각으로 차량을 찾아야 하는 조건까지 더해졌다. 유재석은 “이거로 어떻게 찾냐. 다른 사람들은 못 찾을 것 같다”고 말했고, 휴대전화까지 반납하라는 이야기를 듣고 멘붕에 빠졌다.
각자 단서를 가지고 출발한 멤버들. 유재석은 사진 조각 속 장소를 알아내기 위해 ‘유난(유재석+코난)’으로 변신, “집중하자”라며 단서를 추적하기 시작했다. 건물 외벽, 옥외 주차장 등의 단서로 유재석은 사진 속 장소를 ‘용산’으로 추측했다.
‘유난’ 탐정 유재석은 건물의 외벽을 보고는 “찾은 것 같다. 광주 처가댁 왔다 갔다 할 때 용산역에서 많이 탄다. 아무 정보 없이 내가 이걸 찾는다면, 나도 나한테 놀랄 것 같아”라고 기대감과 설렘을 드러냈다. 그러나 유재석의 기대와는 다르게 그가 찾는 건물은 보이지 않았고, “여기가 아니다. 허탈하다”라고 풀리지 않는 추리에 답답함을 표현했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던 유재석은 사진 속 고척돔의 일부를 발견하고, ‘단지’라는 단어와 합쳐 ‘구로공단 디지털단지’라는 새로운 가능성을 내다봤다. 이후 막중한 책임감을 안은 유재석은 마지막까지 추리를 불태웠다. 유재석은 “역대 여러 가지 힌트를 보고 어디 찾아간 적 있지만, 난이도 최상이다”라고 말했고, 이어 마지막으로 향한 곳에서 사진 속 단서들을 하나둘씩 발견하기 시작했다. 사진 속 돔형태의 웨딩홀 건물 모양이 유재석의 눈에 포착됐고, 한 시민의 ‘예식장’이라는 단서가 정답으로 이어지는 순간이었다.
정확한 위치를 찾기 위해 수없이 계단을 오르락내리락하던 유재석은 결국 최종 차고지에 도착했다. 같은 시각 정준하도 퍼즐 속 고척돔이라는 결정적 단서를 발견하지만, 멤버 중 한 명이 미션 장소를 찾았다는 공지를 받고 억울해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와 함께 멤버들을 한 차에 태우는 미션도 시작됐다. 남은 시간은 약 2시간. 유재석은 “한번 해보자!”라며 핸들을 꺾어 멤버들에게 향했다.
한편 이날 공개된 다음 방송 예고편에는 본격적으로 멤버 찾기에 나선 유재석의 모습이 공개됐다. 휴대전화를 반납한 상황에서, 멤버들은 공중전화인 ‘놀뭐 사서함’으로 소통해야 했다. 더욱 난이도는 높아진 상황. 시간이 갈수록 엇갈리는 멤버들의 ‘우당탕탕 전원탑승’ 재도전은 성공할 수 있을지 궁금증을 높였다. MBC ‘놀면 뭐하니?’는 매주 토요일 오후 6시 25분 방송된다.
이예주 온라인기자 yejulee@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종합] 토니안 “거울 깨고 피 흥건···조울증+대인기피증 앓아” (새롭게 하소서)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