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팝업스토어 운영

이주현 기자 2022. 12. 18. 10: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로나19 펜데믹 이후 게임이 대중적인 여가 활동으로 자리매김한 가운데 세븐일레븐이 '겜심' 공략에 나섰다.

세븐일레븐은 내달 12일까지 게임사 '컴투스', '구글플레이'와 손잡고 모바일 MMORPG 게임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은 국내 게임사 컴투스가 글로벌 메가 히트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지난 8월에 선보인 다중접속역할수행 게임(MMORPG)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소환사 입문 아카데미 콘셉트
서머너즈워 팝업스토어(세븐일레븐 제공)

(서울=뉴스1) 이주현 기자 = 코로나19 펜데믹 이후 게임이 대중적인 여가 활동으로 자리매김한 가운데 세븐일레븐이 '겜심' 공략에 나섰다. 지난 9월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의 '2022 게임 이용자 실태조사'에 따르면 최근 1년간 국내 게임 이용자는 전체 국민 중 74.4%에 달한다.

세븐일레븐은 내달 12일까지 게임사 '컴투스', '구글플레이'와 손잡고 모바일 MMORPG 게임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은 국내 게임사 컴투스가 글로벌 메가 히트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지난 8월에 선보인 다중접속역할수행 게임(MMORPG)이다. 지난 11월에는 북미에도 진출했으며 다양한 소환수를 활용한 전략 전투의 재미로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중국대사관점'을 '크로니클 팝업 스토어'로 구현했다. 간판에는 크로니클 대표 이미지를 넣고, 50여평 규모의 점포 내부 2층 전체를 크로니클 일러스트와 조형물들로 구성해 게임 세계관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었다.

크로니클 팝업 스토어는 '소환사 입문 교육을 위한 아카데미' 콘셉트로 운영되며 '360도 포토스튜디오', '소환캡슐 뽑기존', '뱃지 제작 DIY클래스', '구글 플레이 게임즈'를 통한 서머너즈 워:크로니클 체험존 등을 마련했다.

360도 포토스튜디오에서는 본인을 주인공으로 현실과 게임 세상이 결합된 영상을 찍을 수 있다. 고객은 팝업스토어에 준비된 깃털날개와 검, 요술봉, 마법사모자, 금강고머리띠 등 다양한 크로니클 캐릭터들의 의상과 소품을 통해 원하는 스타일로 변신할 수 있다.

또한 크로니클 게임 핵심 공간인 '소환의 제단'을 배경으로 원형의 소환진이 구현된 포토스튜디오에서 본인을 중심으로 360도로 돌아가는 영상을 특수 카메라 시스템을 통해 촬영할 수 있다. 해당 영상은 개인 휴대폰을 통해 전송받을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크로니클 팝업스토어 방문 고객 전원에게 크로니클 굿즈 무료 제공 이벤트를 마련했다. 1인당 1개씩 소환캡슐 뽑기 콘셉트로 진행한다. 경품은 10만원 상당 크로니클 패키지, 무선 충전기, 키보드, 텀블러, 담요, 쿠션, 크로니클 인게임 쿠폰 등을 준비했다.

세븐일레븐 크로니클 팝업스토어는 오전 11시부터 밤 9시까지 운영하며 게임 콘셉트의 몰입도를 높이기 위해 게임 스토리와 배경을 설명하고 고객 체험을 돕는 안내 요원들이 상주한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다양한 콘텐츠 지식재산권(IP)에 기반한 공간 체험형 마케팅을 지속하고 있다.

jhjh1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