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일자리 창출”…SK쉴더스, 청각장애인 네일케어 안양역점 개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라이프 케어 플랫폼 SK쉴더스(대표 박진효)가 16일 청각장애인 네일케어 매장 '섬섬옥수'의 안양역점 개소식을 가졌다.
유휴 공간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한국철도공사, 네일케어 교육 및 소통을 위한 보조공학기 지원 및 장애인 고용 컨설팅을 담당하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함께 시행 중인 사업이며 SK쉴더스는 지난해 4월 민간기업으로는 최초로 이 사업에 참여하며 섬섬옥수 용산역점을 오픈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3년 내 추가 매장 개소 통해 사업 확장할 것
라이프 케어 플랫폼 SK쉴더스(대표 박진효)가 16일 청각장애인 네일케어 매장 ‘섬섬옥수’의 안양역점 개소식을 가졌다.
섬섬옥수는 공공기관의 보유 자원을 활용해 일반적인 구직활동이 어려운 중증 여성 청각장애인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공익사업이다. 전문 교육을 수료한 장애인이 철도 이용객에게 무료로 네일케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유휴 공간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한국철도공사, 네일케어 교육 및 소통을 위한 보조공학기 지원 및 장애인 고용 컨설팅을 담당하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함께 시행 중인 사업이며 SK쉴더스는 지난해 4월 민간기업으로는 최초로 이 사업에 참여하며 섬섬옥수 용산역점을 오픈한 바 있다.
SK쉴더스는 섬섬옥수 용산역점에서 쌓은 노하우를 적극 반영해 여성 중증 장애인을 위해 최적의 근무환경을 조성하고, △사업장 구축 △보안 장비 설치 △인력 관리 등 매장 운영 전반에도 참여한다. 특히 역 주변에 위치한 안양대학교, 연성대학교, 성결대학교 등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매장을 홍보해 방문객을 늘려갈 방침이다.
섬섬옥수 SK쉴더스 안양역점은 역사 2층에 자리 잡고 있으며,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당일 열차 승차권을 제시하면 무료로 네일케어를 받을 수 있다. 이번 안양역점 개소를 통해 최대 10명의 장애인을 추가로 고용하고, 2023년 내 추가 매장을 개소하는 등 단계적으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SK쉴더스 김태헌 인재지원그룹장은 “SK쉴더스는 ESG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기업으로서, 당사 보유 자원과 역량을 활용하여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사회적 약자를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과 경력개발 기회 제공 등 다양한 활동에 대해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현아 (chao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누구집] ‘나혼산’ 김광규 사고 싶었던 강남아파트 어디?
- 우즈, 아들과 13언더파 합작..이글 하나에 버디 11개 '환상의 커플'
- '두꺼비'처럼 번식, K200 장갑차…성능개량으로 기동력↑[김관용의 軍界一學]
- '계약체중 5kg 오버' 권아솔, 논란 끝에 나카무라와 경기 성사
- “성인 남성은 1.5억원, 여성은 1650만원 불합리” 대법 사상 첫 공개변론[그해 오늘]
- [전립선 방광살리기]소변 문제뿐일까?...전립선염 환자 괴롭히는 ‘전신 무기력증’
- 지석진·탁재훈 불발…'SBS 연예대상'은 유재석, 19번째의 책임감 [종합]
- 대법, 고압선 지나는 땅 보상기준 확장법리 제시…"수익제한범위까지"
- 코로나 타격 태평百 스포츠센터 직원 정리해고…法 "정당"
- 소변 찔끔, 남자도 요실금에 걸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