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홈 파티를 위한 레드 와인 리스트

서울문화사 2022. 12. 18. 09:00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바야흐로 와인의 계절이 찾아왔다. 홈 파티와 각종 모임이 생기는 연말. 좋은 사람들과 함께 즐기거나 선물로도 좋은 와인 리스트를 꼽았다. 다양한 풍미와 맛으로 분위기를 한층 달궈줄 기분 좋은 한잔을 위해.
(왼쪽부터) 자라홈 골든 캔들 스틱 원형 베이스와 골드 마감 디테일의 알루미늄 캔들 홀더. 2만1천원. 솔루나 리빙 글로리 G 고블렛 잔 블루 글로리 G 작가가 블로잉을 통해 제작해 섬세한 디테일과 세련된 색감이 돋보이는 유리잔. 17만원. 자라홈 엠보스드 디자인 글라스 규칙적인 무늬가 정교한 느낌을 주는 엠보싱 마감 디자인의 와인 잔. 9천원. 이케아 스트롤라 LED 장식용 촛대 3구 배터리 구동식으로 전원을 연결하지 않아도 돼 원하는 곳에 놓고 사용할 수 있는 건전지형 양초 홀더. 2만4천9백원.

RED WINE

1 크리마시 퍼로티 베네레 by 와인오피스 부드럽고 잘 익은 과일의 탄닌으로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와인. 긴 여운과 맛있는 마무리가 특징이며, 매력적인 루비 레드 컬러가 돋보인다. 묵직한 탄닌과 함께 다크초콜릿, 바닐라 아로마가 조합된 향이 바비큐나 삼겹살 같은 육류 요리에 어울린다. 15만원대.

2 도멘 뉘당 알록스 코르통 라 쿠티에르 by 와인오피스 수령이 40년이 넘는 포도로 생산하는 프리미에 크뤼 와인. 2013년 디캔터 월드 와인 어워즈에서 브론즈 메달을 수상했다. 상쾌하게 뿜어 나오는 새콤한 과일 향이 긴 여운을 남긴다. 18만원대.

3 피치니 피노키오 by 신세계L&B 이탈리아의 유명 와인 산지인 토스카나, 에밀리아 로마냐, 풀리아 세 지역의 포도를 블렌딩해 만든 와인. 딸기, 블랙베리 등 베리류의 진한 아로마와 매력적인 꽃향기, 경쾌한 시트러스 향과 허브 향이 복합적으로 느껴진다. 살짝 서늘하게 16℃에 맞춰 마시는 것을 추천. 각종 육류 요리, 피자, 햄버거나 간단한 핑거 푸드와 마시기에도 좋다. 1만5천8백원.

4 코노 수르 싱글 빈야드 쉬라 by 신세계L&B 진한 루비색을 띠고 있으며 자두, 블랙베리 등 검붉은 과일의 폭발하는 듯한 아로마와 함께 제비꽃, 향신료 노트가 복합적인 향을 만들어낸다. 입 안 가득 느껴지는 과일 풍미와 함께 매끄러운 감촉의 피니시가 인상적이다. 함께 먹을 음식으로 양갈비구이, 오리고기 등 풍미가 진한 요리와 통후추 스테이크, 치즈를 추천한다. 3만9천8백원.

에디터 : 주나현 | 사진 : 박충열 |

Copyright © 우먼센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기사의 타임톡 서비스는
언론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