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타: 물의 길' 개봉 5일 만에 200만 돌파… 흥행 레이스 가동[공식]

김보라 2022. 12. 18. 08: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개봉과 함께 압도적으로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다시 한번 전세계적인 신드롬을 예고한 영화 '아바타: 물의 길'이 개봉 5일차인 오늘 200만 관객을 돌파하며 박스오피스를 완벽하게 제압했다.

지난 2009년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신드롬을 일으키며 월드와이드 역대 흥행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아바타'(감독 제임스 카메론)의 후속편 '아바타: 물의 길'은 전편에 이어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13년 만에 선보이는 영화로, 판도라 행성에서 제이크 설리와 네이티리가 이룬 가족이 겪게 되는 무자비한 위협과 살아남기 위해 떠나야 하는 긴 여정과 전투, 그리고 견뎌내야 할 상처에 대한 이야기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김보라 기자] 개봉과 함께 압도적으로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다시 한번 전세계적인 신드롬을 예고한 영화 '아바타: 물의 길'이 개봉 5일차인 오늘 200만 관객을 돌파하며 박스오피스를 완벽하게 제압했다. 

영화 '아바타: 물의 길'(감독 제임스 카메론, 수입배급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이 개봉 5일 차에 200만 관객을 돌파하며 흥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2009년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신드롬을 일으키며 월드와이드 역대 흥행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아바타'(감독 제임스 카메론)의 후속편 '아바타: 물의 길'은 전편에 이어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13년 만에 선보이는 영화로, 판도라 행성에서 제이크 설리와 네이티리가 이룬 가족이 겪게 되는 무자비한 위협과 살아남기 위해 떠나야 하는 긴 여정과 전투, 그리고 견뎌내야 할 상처에 대한 이야기이다. 

18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아바타: 물의 길'은 이날 오전 7시 기준 241만 4554명의 관객들을 극장에 불러모았다. 이는 개봉 6일 만에 200만 관객을 돌파했던 전작 '아바타'의 흥행 추이보다 빠른 속도로, 침체를 이루던 극장가에 활기를 불어넣으며 전세계 기대작다운 흥행 강세를 보여주고 있다. 

스크린을 압도하는 영상미와 가족과 환경에 대한 메시지로 공감을 전하는 영화 '아바타: 물의 길'은 이날 오전 7시 기준 CGV 골든에그지수 95%, 메가박스 실관람 평점 9.3, 롯데시네마 관람객 평점 9.5 등 높은 수치로 실관람객들의 만족도를 증명하며 폭발적인 호평 세례 또한 이어지고 있다. 

“3시간이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르겠다. 보존되어야 할 아름다운 자연과 지켜져야 할 가족에 대한 헌정 서사”(네이버, lwj***), “3시간 풀집중할 정도로 최근 봤던 영화 중 가장 영화다웠다. 앞으로 길이길이 남을 명작”(네이버, lsh***), “부모가 되어 그런지 이입되는 장면이 많았다. 13년을 기다린 만큼 최고로 황홀했던 시간”(네이버, quq***), “역시 기대한 만큼 재밌고 웅장하다. 감동, 눈물이 있는 영화. 가족이란 무엇인지 보여주는 영화다”(CGV, 밀***), “경이로운 세계의 창조를 체험하는 즐거움과 더불어 인류에게 던지는 묵직한 조언과 경고”(CGV, Alc****), “아름다운 영상미와 놀라운 상상력, 멋진 스토리까지 최고다. 역시 행복을 줄 수 있는 건 가족과 자연밖에 없는 것 같다”(롯데시네마, 안**), “돌비시네마관이 만들어진 이유는 '아바타: 물의 길'을 상영하기 위함이었다. 4K HDR HFR을 느껴 보기 바란다”(메가박스, how****), “보는 내내 황홀하다. 잘 짜여진 이 거대한 세계관이 가슴을 웅장하게 만든다. 무조건 두 번 이상 봐야 할 영화”(메가박스, yon****) 등 아름다운 비주얼의 향연을 큰 스크린에서 경험할 것을 당부하는 리뷰들과 함께 가족의 진정한 의미에 대한 메시지까지 담아낸 영화에 극찬이 일었다.

더불어 폭발적인 입소문과 N차 관람 열풍이 불고 있는 만큼 2022년에 이어 2023년까지 다시 한 번 아바타 신드롬을 일으킬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황홀한 비주얼과 웅장한 스케일, 대서사적인 가족 이야기로 전세대의 공감을 이루는 메시지까지 올겨울, 놓쳐서는 안 될 단 하나의 작품 '아바타: 물의 길'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 purplish@osen.co.kr

[사진] 영화 포스터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