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 감격의 '대상' 영예…통산 19번째 트로피 품었다 [2022 SBS 연예대상] (종합)

2022. 12. 18. 01: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대상의 주인공은 'SBS의 진짜 아들' 유재석이었다.

'2022 SBS 연예대상'이 17일 오후 방송인 탁재훈, 장도연, 모델 이현이의 진행 속에 생방송으로 열렸다.

이날 '2022 SBS 연예대상'에서 대상 후보로는 신동엽, 유재석, 지석진, 김종국, 탁재훈, 이상민 등 6인이 이름을 올렸다.

이 중 감격스러운 대상의 주인공은 유재석이었다. 통산 19번째 대상 트로피였다.

최우수상의 주인공은 '미운 우리 새끼', '신발 벗고 돌싱포맨'의 김준호, '골 때리는 그녀들', '동상이몽2'의 이현이가 받았다.

올해의 프로그램상은 '미운 우리 새끼', '골 때리는 그녀들', '런닝맨'이 수상했다.

그리고 올해의 커플상은 유재석과 김종국이 호명됐다. 두 사람은 SBS '런닝맨'에서 티격태격하면서도 서로를 아끼는 특급 케미스트리를 뽐낸 바 있다.

유재석은 "제가 연예대상에서 수많은 상을 받았지만 커플상은 처음이다. 어느 상보다 뜻깊고 너무 기쁘다. 저희 둘이 커플상을 받으니까 탁재훈이 왜 이렇게 좋아하는지 모르겠다. 사실 탁재훈보다 더 좋아하는 게 지석진이다"라며 대상 후보들을 언급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하 '2022 SBS 연예대상' 수상자(작)>

▲대상 = 유재석
▲프로듀서상 = 탁재훈
▲최우수상 = 김준호, 이현이
▲올해의 프로그램상 = '미운 우리 새끼', '골 때리는 그녀들', '런닝맨'
▲우수상 = 허경환('미운 우리 새끼'), 채리나('골 때리는 그녀들')
▲올해의 커플상 = 유재석, 김종국('런닝맨')
▲올해의 팀워크상 =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팀
▲베스트 캐릭터상 = 이경규('편먹고 공치리')
▲에코브리티상 = 김병만('공생의 법칙')
▲올해의 예능인상 = '골 때리는 그녀들' 감독진
▲올해의 리더상 = 하석주, 김병지('골 때리는 그녀들')
▲명예사원상 = 이상민('미운 우리 새끼', '신발 벗고 돌싱포맨')
▲소셜스타상 = 임창정·서하얀 부부('동상이몽2'), 유현주('편먹고 공치리')
▲인기상 = '골 때리는 그녀들' 주장단, 배성재
▲신스틸러상 = 정혜인('골 때리는 그녀들'), 임원희('신발벗고 돌싱포맨')
▲2022 SBS의 아들·딸상 = 김준호, 이현이
▲올해의 티키타카상 = 경서, 서기('골 때리는 그녀들')
▲방송작가상 = 강승희('신발벗고 돌싱포맨'), 서인희('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의 이야기'), 조혜정('배성재의 텐')
▲라디오 DJ상 = 웬디('웬디의 영스트리트'), 윤수현('윤수현의 천태만상')
▲신인상 = 윤태진('골 때리는 그녀들'), 하석주('골 때리는 그녀들')

[사진 = SBS 방송화면 캡처, 송일섭 기자 andlyu@mydaily.co.kr]-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