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 또 대상, 19번째 트로피 거머쥐었다[2022 SBS 연예대상]

이민지 2022. 12. 18. 00: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재석이 19번째 대상을 거머쥐었다.

'2022 SBS 연예대상'이 12월 17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프리즘타워에서 진행됐다.

연예대상 후보로는 올 한 해 SBS를 대표하는 예능 프로그램들을 통해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던 신동엽, 유재석, 지석진, 김종국, 탁재훈, 이상민이 이름을 올렸다.

총 18번의 대상을 받으며 역대 최다 수상의 기록을 세운 유재석은 19번째 대상 트로피를 챙겼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글 이민지 기자/사진 이재하 기자]

유재석이 19번째 대상을 거머쥐었다.

'2022 SBS 연예대상'이 12월 17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프리즘타워에서 진행됐다. 올 한 해 SBS 예능을 통해 큰 사랑을 받았던 방송인 탁재훈, 개그우먼 장도연, 모델 이현이가 진행자로 나섰다.

연예대상 후보로는 올 한 해 SBS를 대표하는 예능 프로그램들을 통해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던 신동엽, 유재석, 지석진, 김종국, 탁재훈, 이상민이 이름을 올렸다.

신동엽은 SBS 특채 코미디언으로 SBS 간판 프로그램을 섭렵했다. 대상만 18번을 수상한 유재석은 매년 유력한 대상 후보로 꼽힌다. '런닝맨' 원년 멤버 지석진은 안정적인 활약에 힘입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대상에 도전했다. '런닝맨'과 '미운 우리 새끼'에서 활약 중인 김종국은 지난 2020년에 대상을 거머쥔 바 있다. '미운 우리 새끼'와 '신발벗고 돌싱포맨'에서 함께 활약 중인 탁재훈, 이상민이 나란히 후보로 올라 경쟁했다.

이 가운데 대상 수상자는 유재석이다.

유재석은 독보적인 진행 능력과 재치 있는 입담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국민 MC이다. 총 18번의 대상을 받으며 역대 최다 수상의 기록을 세운 유재석은 19번째 대상 트로피를 챙겼다.

◇ 2022 SBS 연예대상 수상자(작) 리스트

▲ 대상=유재석(런닝맨)

▲ 프로듀서상=탁재훈(미운 우리 새끼, 신발벗고 돌싱포맨)

▲ 올해의 프로그램상=미운 우리 새끼(토크, 리얼리티 부문), 골 때리는 그녀들(쇼, 스포츠 부문), 런닝맨(버라이어티 부문)

▲ 쇼 버라이어티 부문 최우수상=이현이(골 때리는 그녀들,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 리얼리티쇼 부문 최우수상=김준호(미운 우리 새끼, 신발벗고 돌싱포맨) ▲ 쇼, 스포츠 부문 우수상=채리나(골 때리는 그녀들) ▲ 토크, 리얼리티 부문 우수상=허경환(미운 우리 새끼)

▲ 올해의 커플상=유재석X김종국(런닝맨) ▲ 올해의 팀워크상=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 베스트 캐릭터상=이경규(편먹고 공치리) ▲ 에코브리티상=김병만(공생의 법칙) ▲ 올해의 리더상=하석주 김병지 김태영 최진철 최성용 이을용 헌영민 이영표 오범석 조재진 백지훈(골 때리는 그녀들) ▲ 명예사원상=이상민(미운 우리 새끼, 신발벗고 돌싱포맨) ▲ 소셜스타상=임창정 서하얀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유현주(편먹고 공치리) ▲ 인기상=골 때리는 그녀들3 주장단, 배성재(골 때리는 그녀들) ▲ 신스틸러상=임원희(미운우리새끼, 신발벗고 돌싱포맨), 정혜인(골 때리는 그녀들) ▲ 2022 SBS의 아들, 딸상=김준호, 이현이 ▲ 올해의 티키타카상=경서X서기(골때리는 그녀들) ▲ 방송작가상=강승희 작가(신발벗고 돌싱포맨), 서인희 작가(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조혜정 작가(배성재의 텐) ▲라디오 DJ상=웬디(웬디의 영스트리트), 윤수현(윤수현의 천태만상) ▲신인상=윤태진(골 때리는 그녀들), 하석주(골 때리는 그녀들)

뉴스엔 이민지 oing@ / 이재하 rush@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뉴스엔 이민지 oing@ / 이재하 rush@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