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인 “딸 상위 1% 영재, 사회성 부족해 일반학교 진학 포기”(버킷리스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가인이 상위 1% 딸의 사회성 때문에 고민했다.
12월 16일 유튜브 채널 '오은영의 버킷리스트'에는 '반전 있음. 상위 1%인 한가인의 큰딸! 언어 영재가 될 수 있었던 이유는?'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하나 기자]
한가인이 상위 1% 딸의 사회성 때문에 고민했다.
12월 16일 유튜브 채널 ‘오은영의 버킷리스트’에는 ‘반전 있음. 상위 1%인 한가인의 큰딸! 언어 영재가 될 수 있었던 이유는?’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 됐다.
오은영과 대화하던 한가인은 아이가 언어 천재라는 질문에 “똑똑하다. 한 번 보면 다 외우고 종일 책만 본다. 벌써 속독을 해서 제가 같이 책을 보면 속도를 못 따라간다. 문제 풀어도 저보다 훨씬 빨리 푼다. 40개월이 됐는데 어느 날 한글을 읽고, 영어도 읽더라. 이걸 가르쳐준 적이 없는데 읽는 게 너무 신기했다. 기관에 가서 영재 검사를 했더니 상위 1%로 나왔다”라고 답했다.
이어 “처음에는 좋았다. 근데 눈치가 없다고 해야할 지 사회성이 떨어진다고 해야할 지 사람들과 코드가 약간 다르다. 학교에서도 수업 다 끝나고 정리할 때 혼자 손들고 질문할 것 같은 스타일이다. 학교에서 잘못하면 교우 관계가 힘들 수도 있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제가 그것 때문에 고민을 하다가 일반 학교 가는 건 포기했다. 밀착으로 조금 있는 데를 가야 할 것 같아서”라고 고민을 털어놨다.
오은영은 “사회성 발달은 후천적으로 발달하는 거니까 상황마다 가르쳐야 한다. 사람은 타고난 재능이 있다. 근데 세상이 공평하다. 한 가지 재능이 좋으면 다른 게 떨어진다”라며 “선행학습이라든가 더 많이, 빨리 가르치려고 하지 말고 평균보다 부족한 것에 집중해라”고 조언했다.
한가인은 “일주일에 5일씩 운동하는데 똑같이 친구랑 수영을 시작했다. 딸이 4~5번 가는 진도랑 다른 아이가 1번 배우는 진도랑 비슷하다”라며 딸의 운동 능력이 부족하다고 설명했다. 이에 오은영은 “운동을 잘하는게 목표가 아니라 그걸로 인해 불편하지 않게끔 해주면 된다”라고 사회성을 비롯해 부족한 부분들을 채워주라고 말했다.
(사진=유튜브 채널 '오은영의 버킷리스트' 영상 캡처)
뉴스엔 이하나 bliss21@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재벌집’ 송중기 아빠 김영재, 순양家 관심 없었는데…아들 도우려 나선다
- ‘이용규♥’ 유하나, 헉 소리나는 수영복 자태 “한국 가면 민망할까봐”
- 김연아, 완전히 자리 잡은 쌍꺼풀…♥고우림 아닌 무철이 팔짱 끼고 활짝
- “10억 아파트 25억 됐네” 김광규, 전에 살던 집 앞에서 발 못 떼(나혼자산다)
- 박수홍, 23세 연하 ♥김다예 공개…애교+반전 매력까지(조선의 사랑꾼)
- 지석진 “목욕탕서 적나라한 알몸 사진 찍혀‥父 만나 삭제”(여행의 맛)[결정적장면]
- 정서경 작가 “‘작은 아씨들’ 김고은 비판 못 참아‥‘네가 낳았냐’는 말도”(알쓸인잡)
- “선물 같은 남자” 조규성 ‘나 혼자 산다’ 뜬다‥미친 섭외력
- 교통사고 진범=김현 반전, 사장 송중기 끌어내릴 ‘왕자의 난’ 발발(재벌집 막내아들)(종합)
- 홍영기, 삿포로 여행중 파격 비키니노출 티타임 “애엄마 인생에 사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