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걸 빼앗기 위해” 3번 이혼 숨긴 박 교수, 결국 아내 살해(용감한2)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용감한 형사들2' 교수 남편이 아내를 살해한 이유가 충격을 줬다.
하지만 김병수 총경은 참고인 조사 이후 강 씨의 실종에 박 교수가 있음을 확신했다.
김 총경은 사색이 된 박 교수의 얼굴에서 범죄자의 얼굴을 봤다.
이후 김 총경과 박 교수의 치밀한 두뇌싸움이 시작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슬기 기자]
‘용감한 형사들2’ 교수 남편이 아내를 살해한 이유가 충격을 줬다.
12월 16일 방송된 티캐스트 E채널 ‘용감한 형사들2’(연출 이지선)에는 지난주에 이어 경남경찰청 김병수 총경과 ‘뉴페이스’ 경기북부경찰청의 김일수 형사와 신명관 형사가 출연해 직접 수사하고 해결한 수사 노트를 펼쳤다.
먼저 김병수 총경은 2011년 4월, 바람처럼 사라진 한 여성의 이야기를 소개했다. 여성 강 씨는 남편을 만나러 간다고 나간 뒤 연락이 두절됐는데, 남편은 “만난 적도 만나기로 한 적도 없다”라고 말했다. 당시 강 씨의 실종이 전국 방송사에서 생중계될 정도로 떠들썩했는데, 사례금이 1억 원이었기 때문. 그만큼 가족들은 절실했다.
강 씨는 대학교수, 박 교수와 혼인신고한지 6개월 만에 이혼을 결정했다. 두 사람은 재산분할 의견 차이로 소송이 진행 중이었다. 강 씨가 사라진 날의 행적을 조사하니 택시를 타고 해운대 모 숙박시설 앞에 내렸다. 이후 강 씨는 증발했다.
범죄자문학회 회장이자 컴퓨터 공학 교수인 박 교수에 대한 의심이 짙었지만, 그에게는 알리바이가 있었다. 하지만 김병수 총경은 참고인 조사 이후 강 씨의 실종에 박 교수가 있음을 확신했다. 냉정함을 유지하던 박 교수가 경찰서 밖으로 나가자 몸 전체가 휘청거리는 모습이 포착된 것. 김 총경은 사색이 된 박 교수의 얼굴에서 범죄자의 얼굴을 봤다.
이후 김 총경과 박 교수의 치밀한 두뇌싸움이 시작됐다. 박 교수가 무료 메신저 앱 회사에 기록을 삭제해달라는 요청을 발견했다. 기록은 지워졌지만 상대방 번호는 남아있었는데, 그는 강 씨가 사라진 후 두바이로 떠났다. 결정적 단서였지만, 삭제된 이상 내용 열람이 불가능했다.
하지만 김 총경은 "당시 살인 공소시효가 25년이었다. IT 기술은 끊임없이 발전하지 않나. 그 기간 안에 이걸 복원하면 사건이 해결된다”라며 “퇴직 전까지 어떻게든 해결한다는 마음이었다”라고 집념을 보였다.
경찰청 포렌식팀은 밤샘 작업 끝에 메신저 복구에 성공했다. 공모자는 박 교수의 내연녀였다. 박 교수에 대한 체포영장을 준비하고 있을 때 강 씨의 시신이 발견됐다. 실종 49일째였다.
내연녀는 입국해 모든 사실을 시인했다. 조사 결과 박 교수는 3번의 이혼 전력을 숨기고, 강 씨와 결혼했다. 강 씨가 이혼을 요구하자 이혼 유책사유를 부인에게 돌리고자 온갖 계략을 세우고, 집 등 모든 것을 빼앗으려고 했다. 박 교수는 징역 22년, 내연녀는 징역 5년을 받았다.
(사진=E채널 방송화면)
뉴스엔 이슬기 reeskk@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교통사고 진범=김현 반전, 사장 송중기 끌어내릴 ‘왕자의 난’ 발발(재벌집 막내아들)(종합)
- 정서경 작가 “‘작은 아씨들’ 김고은 비판 못 참아‥‘네가 낳았냐’는 말도”(알쓸인잡)
- “10억 아파트 25억 됐네” 김광규, 전에 살던 집 앞에서 발 못 떼(나혼자산다)
- 최정윤 “이혼 후 파트타임 알바 알아 봐, ‘돈 떨어졌냐’ 악플도”(금쪽)[결정적장면]
- 반효정, 이화여대 무용과 시절 사진 공개 “신여성 母 교육열 있어”(백반기행)
- 김연아, 완전히 자리 잡은 쌍꺼풀…♥고우림 아닌 무철이 팔짱 끼고 활짝
- ‘이용규♥’ 유하나, 헉 소리나는 수영복 자태 “한국 가면 민망할까봐”
- 박수홍, 23세 연하 ♥김다예 공개…애교+반전 매력까지(조선의 사랑꾼)
- 홍영기, 삿포로 여행중 파격 비키니노출 티타임 “애엄마 인생에 사치”
- 박하선, 탈색+노출→회사 몰래 사고 칠 만하네…김가연 이현이 ‘감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