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인 “둘째 낳고 아프면서 아이 보는 시선도…” 번아웃 고백(손없는날)[결정적장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한가인이 번아웃에 대해 말했다.
12월 16일 방송된 TBC '손 없는 날'에서는 사연자를 찾아간 한가인과 신동엽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는 앤티크 인형 수집을 통해 번아웃을 극복했다는 의뢰인 아내의 사연이 전파를 탔다.
이어 한가인은 둘째를 낳고 번아웃이 찾아왔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슬기 기자]
배우 한가인이 번아웃에 대해 말했다.
12월 16일 방송된 TBC '손 없는 날'에서는 사연자를 찾아간 한가인과 신동엽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는 앤티크 인형 수집을 통해 번아웃을 극복했다는 의뢰인 아내의 사연이 전파를 탔다.
신동엽은 "번아웃 비슷한 느낌으로, '내가 계속 일하고, 이게 조금 힘들고'라는 생각이 들 때 사건 사고가 늘 터졌다. '정신 차려라. 지금이 얼마나 감사한데'"라면서 "자기 전에 '오늘 별일 없네?'라면 그게 너무 감사하다. 번아웃은 나에게 사치였다"고 자신의 이야기를 꺼냈다.
이어 한가인은 둘째를 낳고 번아웃이 찾아왔다고 밝혔다. "저는 첫째 낳고는 사실 너무 바라던 아이여서 너무 행복하고 힘든지도 몰랐고 매일 밤을 새워도 괜찮았다"는 것. 그는 "둘째도 사실 제가 낳는다고 했다. 근데 제가 낳는다고 했으니까 힘들어도 힘들다는 말을 못하겠더라"고 털어놨다.
한가인은 "힘들게 키우고 중간에 제가 아팠고 1년, 2년 키우니까 정말 번아웃이 온 것 같았다. 체력적으로 정신적으로 너무 힘들었다"고 고백했다.
그는 일에 복귀하면서 괜찮아졌다면서 "딱 번아웃이 온 시점에 예능을 시작했다. 일하고 들어가면 아이들을 보는 시선도 달라지고 그러면서 치유가 된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손 없는 날'은 사연이 있는 이들을 찾아가 이사를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사진=JTBC '손 없는 날' 방송 캡처)
뉴스엔 이슬기 reeskk@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교통사고 진범=김현 반전, 사장 송중기 끌어내릴 ‘왕자의 난’ 발발(재벌집 막내아들)(종합)
- 정서경 작가 “‘작은 아씨들’ 김고은 비판 못 참아‥‘네가 낳았냐’는 말도”(알쓸인잡)
- “10억 아파트 25억 됐네” 김광규, 전에 살던 집 앞에서 발 못 떼(나혼자산다)
- 최정윤 “이혼 후 파트타임 알바 알아 봐, ‘돈 떨어졌냐’ 악플도”(금쪽)[결정적장면]
- 반효정, 이화여대 무용과 시절 사진 공개 “신여성 母 교육열 있어”(백반기행)
- 김연아, 완전히 자리 잡은 쌍꺼풀…♥고우림 아닌 무철이 팔짱 끼고 활짝
- ‘이용규♥’ 유하나, 헉 소리나는 수영복 자태 “한국 가면 민망할까봐”
- 박수홍, 23세 연하 ♥김다예 공개…애교+반전 매력까지(조선의 사랑꾼)
- 홍영기, 삿포로 여행중 파격 비키니노출 티타임 “애엄마 인생에 사치”
- 박하선, 탈색+노출→회사 몰래 사고 칠 만하네…김가연 이현이 ‘감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