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곡 제조기' 이호섭 작곡가, 부산 북구서 초청 강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 북구는 오는 20일 오후 3시 북구 문화예술회관 공연장에서 920여 개의 히트곡을 만든 이호섭 작곡가 초청 평생학습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평생학습 아카데미에는 대한민국 가요계에 '찬찬찬', '찰랑찰랑', '다함께 차차차' 등 굵직한 히트곡을 만든 이호섭 작곡가가 '노래하는 삶, 행복한 인생'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뉴시스]이동민 기자 = 부산 북구는 오는 20일 오후 3시 북구 문화예술회관 공연장에서 920여 개의 히트곡을 만든 이호섭 작곡가 초청 평생학습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평생학습 아카데미에는 대한민국 가요계에 '찬찬찬', '찰랑찰랑', '다함께 차차차' 등 굵직한 히트곡을 만든 이호섭 작곡가가 '노래하는 삶, 행복한 인생'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호섭 작곡가는 KBS2 라디오 ‘희망가요’를 11년 동안 진행하면서 쌓아온 다양한 삶의 이야기를 가지고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에게 인생의 행복을 얻기 위해 가져야 할 자세를 노래로 재미있게 풀어갈 예정이다.
이번 강연에 관심 있는 주민은 누구나 구청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오태원 구청장은 “많은 주민들이 이호섭 작곡가와 함께 희망이 가득한 노래를 통해 잠시나마 일상의 고민과 피로를 잊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구민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높이고 삶의 활력을 돋우기 위해 지속적인 평생학습 지원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평생학습 아카데미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구청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astsk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